▶ NHN클라우드가 공공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장관상을 잇달아 수상했다.ⓒ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는 최근 공공 행정 영역에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장관 표창을 잇달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NHN클라우드는 최근 △소상공인 지원 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교육 분야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대상 긴급지원정책 신청 시스템 운영에 대한 공로다.

NHN클라우드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등 300만명이 넘는 대규모 인원이 접속한 주요 민생안정 서비스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제공했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교직원이 이용한 건강상태 자가 진단 시스템 운영 성과다.

NHN클라우드는 건강상태 자가 진단 시스템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 업무를 신속하게 비대면으로 전환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회사는 유연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 고객에게 힘이 되기 위해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클라우드의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 부문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고 이용자도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