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고객 정보가 유출돼 경찰이 유출 경위를 수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10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일부 고객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인지했다"며 "소중한 정보가 부적절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개인 정보가 유출된 고객 수는 18만명이다. 유출된 정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납부와 관련한 금융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는 게 LG유플러스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 정보 유출 사실을 인지하고 다음날 경찰 사이버수사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와 관련해 LG유플러스는 "불명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고객을 특정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정보가 유출된 개인 각자에게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고지하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에서도 정보 유출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며 "추후 모니터링 시스템 강화 등 고객 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 조사 결과에 따라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