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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커머스는 중국 틱톡 '도우인(Douyin)'의 수입상품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도우인은 중국 최대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커머스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거래액은 전년 대비 75% 상승한 1조5000억 위안(한화 283조워)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도우인 수입상품 공급은 NHN커머스의 중국 법인인 NHN에이컴메이트가 맡는다.

도우인은 지난해 3월, '글로벌수입상품 공급상 합작규범'을 발표했다.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 사업을 시작해 화장품, 유아동상품, 주류, 식품 등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현재 직영점에는 4개의 중국 국영기업과 유일한 외국계 공급사로서 NHN에이컴메이트가 입점해 있다.

NHN에이컴메이트는 그간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 사업을 지원해 도우인의 직영점 유일한 외국 공급사로 선정됐다.

NHN에이컴메이트는 도우인 플랫폼 내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커머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올해는 약 930조원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에 따른 중국 커머스 시장 성장에 발맞춰 NHN커머스도 양질의 한국 상품을 소개하며 양국 간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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