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유의 정숙성으로 고급감 이어가
120년간 기술과 혁신 이어온 저력
혁신적인 디자인·감성 살아있는 디테일
최고출력 238마력·최대토크 35.7kg·m 성능

급격한 코너링 구간에서도 흔들림 없다. 추구하는 방향까지 부드럽게 탈출한다. 안정적인 밸런스에 놀란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임에도 불구하고 코너링 시 차제가 흔들리는 롤링현상이나 피칭이 거의 없다. 즉각적인 노면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차량의 치명적인 노면 소음도 특유의 정숙성으로 고급감을 이어간다. 홀로 시승을 이어가기에 든든한 사운드 시스템 같은 오랜 벗은 없다. XT4는 프리미엄 사운드 브랜드인 ‘보스(BOSE)’를 채택했다. 다양한 영역대의 주행 환경에서도 13개의 프리미엄 스피커는 감성 주행을 더한다. 센터포인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4개의 마이크로폰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한다. 생생하고 풍부한 사운드는 XT4가 추구하는 차별화된 럭셔리의 한 단면으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충분다. 럭셔리 SUV 캐딜락 XT4는 120년간 기술과 혁신을 이어온 브랜드의 저력이다.
미국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은 럭셔리 모델의 표준이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감성이 살아있는 디테일 그리고 압도하는 퍼포먼스까지. 캐딜락 XT4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가운데 독보적인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동급 경쟁 차종을 넘어서는 성능은 시승하는 동안 감동의 연속이다.

캐딜락 XT4는 브랜드의 젊은 디자이너를 주축으로 2018년 글로벌 첫 출시한 모델이다. 포지셔닝은 준중형급에 속하지만 중형급 이상의 사양에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려 현재까지 젊은층이 선호하는 아이코닉한 모델로 꼽힌다. 캐딜락은 XT4를 통해 ‘영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 상징으로 개성있는 디자인과 여유로운 퍼포먼스,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반 테크놀로지, 동급 최고의 공간성과 안전성을 최고로 꼽는다.
캐딜락의 아이덴티티는 왕관과 방패 모량의 엠블럼이다. 이를 기준점으로 시그니처 디자인인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이 자리하며 세로로 길게 뻗어 차체가 높아 보이게 한다. 전방과 후방 블랙 페시아 인서트는 포인트 디자인이다. 후면부는 캐딜락 SUV 디자인 중 유일하게 수직형 라이팅 시그니처를 적용해 특별함을 선보인다. 유리 좌우 ‘L’ 모양에 위치해 있다.

캐릭터 라인은 과감한 일직선으로 곧게 뻗었고, 끝으로 갈수록 살짝 올라가는 윈도우 라인에서도 속도감이 느껴지는 측면부다. 여기에 전면부와 후면부를 시각적으로 부드럽게 이어주는 루프 레일과 윈도우 서라운드 몰딩, 바디사이드 몰딩은 모두 유광 블랙으로 처리됐다. 무엇보다 차량의 스타일링은 동급 최대 사이즈를 제공하는 20인치 알로이 휠은 XT4를 더욱 감각적으로 만든다.
엣지있는 실내 인테리어는 럭셔리의 진수다. 전체적인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타트 버튼과 스티어링휠 조작 버튼, 공조 온오프 버튼, 변속기어,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등 블랙과 카본 그레이가 조화를 이뤘다. 도어 패널 중앙부의 카본 파이버 트림과 화이트 앰비언트 라이팅은 XT4 실내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2열 공간도 충분히 확보했다. 레그룸은 1004mm, 헤드룸은 970mm, 숄더룸은 1400mm로 각각 동급 최고 수준이다. 트렁크의 기본 적재 용량은 637L지만, 2열 폴딩 시 1385L로 중형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XT4는 2.0L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38마력에 최대토크 35.7kg·m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동급 최고 수준의 자동 9단 변속기와 조화를 통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민첩하고 날렵하다. 여기에 안정적인 주행과 다이내믹한 주행은 XT4의 장점이다.
럭셔리 모델의 필수 사양인 1열 운전석과 조수석에 마사지 시트를 장책했다. 쾌적한 탑승 환경을 위한 에어 이오나이저와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는 기본이다. 여기에 무선충전,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인 NFC 페어링,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해 스마트폰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안전사양도 눈에 띈다. XT4에는 향상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CC)과 충돌 경고 및 자동 제동 시스템, 보행자 감지 및 제동 등이 포함된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야간 주행시 방향 지시등 및 스티어링 방향과 연계해 진행 방향의 시야를 넓게 밝혀주는 코너링 램프 등이 대거 탑재됐다.
특히 진동으로 위험 상황을 경고해주는 안전경고시트(햅틱시트)는 주행 중 오른쪽 차선을 밟으면 시트 오른쪽에서, 왼쪽 차선을 밟으면 시트 왼쪽에서 울렸다. 매우 직관적이라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공인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ℓ 수준이다. 하지만 고속주행을 포함한 다양한 테스트 이후 실제 연비는 12~14㎞/ℓ를 기록했다.

캐딜락 XT4는 럭셔리 감성과 함께 운전자가 추구하는 상품성에 혁신적인 디자인과 감성을 담겼다. 특히 개성을 강조하는 2030세대는 XT4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어 보인다. XT4 스포트 모델은 개소세 5.0% 기준 5920만원이다. 특히 캐딜락은 프로모션을 통해 XT4는 ▲연중 최대 현금할인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등 금융 옵션을 지원하고, 젊은 캠핑족들 사이에 대란 아이템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휴대용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GO’를 출고 고객 전원에게 증정한다.
이밖에 UV XT5 구매 고객에게 ▲현금할인(트림별 상이)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등의 구매 혜택 옵션을 지원하고, 출고 고객 전원에게 특별하게 제작된 ‘캐딜락 레디백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3열 럭셔리 SUV XT6를 구매하는 고객은 ▲현금할인 및 워런티 플러스(보증기간 2년/4만km 연장)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등 다양한 구매 혜택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캐딜락 레디백 패키지’를 출고 기념으로 지원한다.

기함 에스컬레이드(ESV포함) 구매 고객을 위해서도 ▲36개월 3.9% 저금리 할부(선수금 40%) ▲60개월 2.9%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등 다양한 구매 혜택 옵션, 출고 기념품으로 ‘캐딜락 골프백 세트’를 마련했다.
또 럭셔리 세단 CT5 구매시▲워런티 플러스 ▲36개월 4.9%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4.4%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등 구매 옵션이 제공된다. 하이퍼 퍼포먼스 세단 CT5-V 블랙윙 구매 시 기본 2% 할인에 더해 ‘캐딜락 골프백 세트’가 출고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이밖에 캐딜락은 차종 및 트림에 따라 최대 2% 추가 할인, 추가 워런티 플러스 혜택 등 특정 재고 할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