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손해보험이 주관하는 DB이노베이션챌린지 공모전이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본 공모전은 손해보험 영역에 생성형 AI를 적용하여, 보험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거나,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개발 등의 아이디어를 대학생과 현업 직원이 팀을 이루어 협업하여 사업계획을 만들어 발표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모전이다.
9월 20일까지 대학생들이 공모한 생성형 AI 활용 혁신 아이디어는 DB김준기문화재단과 DB손해보험의 심사를 거쳐 1차로 10개팀이 선발된다.
이후 10개팀은 실무 전문가와 1대1 매칭돼 약 8주간의 멘토링을 통해 해당 아이디어의 실제 사업화를 위한 과정을 경험하고, 코칭을 기반으로 작성된 사업계획서는 오는 11월 26일 DB금융센터에서 진행될 드림빅 피칭데이에서 발표를 거쳐 최종 수상팀을 가린다.
이번 공모전의 우수상 3팀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300만원, 대상 1개팀에는 5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최우수와 대상 총 3개팀(팀당 3명, 총 9명)에게는, 2025년 1월에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5에 참가하여 최신 기술 트랜드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5박 7일간의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보험 업무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국의 대학생들이 과감하게 도전하여, CES에 참가하는 기쁨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 공모전 사무국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구내식당 아침밥 먹기 운동 실시
NH농협생명이 19일 서대문구 본사 구내식당에서 임직원 아침밥 먹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구내식당에는 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80여명이 참석해 아침밥 먹기 운동에 동참했다.
아침밥 먹기 운동은 범농협 쌀 소비 확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쌀값 불안정에 따른 농민의 어려움 극복과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해 실시됐다.
농협생명은 구내식당 조식을 연말까지 1천원에 제공할 계획이다. 8월 7일부터 시작된 캠페인으로 전월대비 이용률은 평균 3배가량 증가했다.
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는 “우리쌀 소비 확대를 임직원부터 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농협생명은 앞으로도 쌀 소비 확대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 고객 서비스 ‘올인원’ 앱 MetLife One 통합 오픈
메트라이프생명은 기존 고객 서비스 앱인 MetLife One과 헬스케어 앱 360Health를 하나로 통합해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보험계약관리, 건강관리, 은퇴준비, 리워드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한 곳으로 모아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MetLife One 앱은 ‘극강의 친절함’을 목표로 고객의 디지털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사용자 경험 기반 디자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AI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매일 체크하고, 맞춤형 운동 및 명상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계약자가 아니어도 AI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제공하던 360Health 명의안내 서비스도 MetLife One에서 편리하게 이용하게 됐다.
메트라이프생명의 DEI(Diversity, Equity & Inclusion, 다양성·형평성·포용성) 철학도 앱에 반영됐다. 디지털 소외계측인 장애인이나 고령자도 편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큰 글자 메뉴를 제공하고, 명확한 음성 안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용자를 위해 앱 접근성이 개선됐다.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건강관리, 라이프케어까지 아우르는 종합 은퇴솔루션인 360Future도 MetLife One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서비스로는 △구매대행, 검색, 예약을 돕는 개인비서 서비스 △AI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프라이빗 여행 서비스가 있다.
기존 두 개의 앱에 분산된 서비스와 기능은 순차적으로 통합될 예정으로, 극적으로는 메트라이프생명의 모든 서비스와 솔루션이 하나의 앱을 통해 제공된다.
악사손해보험, 임직원 자녀 대상 농촌체험 여름캠프 성료
악사손해보험이 임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진행한 ‘2024 AXA Korea 농촌체험 여름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 충북 단양 한드미마을에서 임직원의 초등생 자녀 40명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이는 가족친화 복지 제도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임직원 자녀들에게 농촌이라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배움과 휴식의 경험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여름캠프는 초등학생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레저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됐으며 캠프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농촌 생활과 주변 자연 및 생태 환경 체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캠프 첫 날에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및 레크레이션과 함께 마을을 둘러보는 투어가 진행됐고 이어지는 2일차에는 계곡 물놀이부터 봉숭아 물들이기, 밤하늘 별자리 관찰 등 농촌의 자연환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3일차에는 조별로 오일장에서 장보기 미션을 수행하며 농촌 문화를 경험해보고, 해당 재료들로 간식까지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마지막 날에는 소감문 작성과 우수조 시상식을 통해 전체 활동을 돌아보면서 캠프가 마무리가 됐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임직원들에게는 잠시나마 육아에서 벗어나는 휴식시간을, 자녀들에게는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이번 여름캠프를 실시했다"며 “악사손보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건강한 양립을 도울 수 있는 가족 친화적 복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