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가 가격 경쟁력과 상품 다양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높은 충성도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시장조사 전문 기관 엠브레인이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인지도 및 사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평균 이용 횟수는 주 1.55회 이상으로 확인됐다.

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주요 이유는 ‘저렴한 가격(79.0%)’,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어서(19.0%)’,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14.2%)’ 순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주로 잡화, 사무·문구용품, 디지털기기, 운동·취미 용품, 캠핑용품과 자동차용품 등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의 제품 카테고리 중 잡화, 의류·패션 관련 상품, 생활용품 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엠브레인은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독특한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의 소비 카테고리 폭을 한층 넓히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국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많은 제품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 소비자들의 기대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