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맥주 원료인 탄수화물의 구성성분 중 당질을 제거하고 칼로리는 낮춘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반영, 일본 최초의 ‘당질제로’ 제품을 국내에 선보여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 기호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약 5년동안 350회 이상의 시험 양조를 거쳐 당질제로를 실현한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칼로리를 기존 제품대비 약 28% 낮춘 주질로 완성했다.

첫번째로 짜낸 맥즙만 사용한 이치방 시보리 공법으로 잡미가 없고 마시기 편한 맥주 맛을 구현해낸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일본에서 2020년 출시 후 350ml 기준 첫해에만 누적 2억캔을 돌파했다. 2024년 리뉴얼을 통해 더 맥주다운 만족감이 있는 맛으로 개선했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권역 유태영 상무는 “최근 주요 소비자 트렌드인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에 최대한 호응하고자 기능성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번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외에도 새로운 브랜드 도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소비자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알코올 도수 5%이며, 가정용 캔(500ml) 제품을 9월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영FBC, 1만원대 캘리포니아 와인 ‘파운드케이크’ 코스트코 판매

▶ 파운드케이크ⓒ아영FBC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1만원대 캘리포니아 와인 ‘파운드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Pound Cake Cabernet Sauvignon, 750ml)’을 선보인다고 3일 알렸다.

파운드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은 최근 높아진 미국와인의 인기에 부담 없이 매일 즐길 수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와인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미국 시장에서도 출시 이후 데일리 급 와인을 찾는 와인 애호가들로부터 탄닌과 산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캘리포니아 카베르네 소비뇽의 정석’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뛰어난 맛과 향은 물론 동급의 와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이미 데일리 와인 카테고리 중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파운드케이크’라는 와인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파운드케이크 한 조각으로 (맛을) 만족할 수 없듯, ‘파운드케이크’ 와인도 한 잔만 마시기엔 만족할 수 없는 맛있는 와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격은 1만원대이다.

이번 출시되는 파운드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은 짙은 루비 색상을 띠며, 풍부한 블랙베리, 블루베리의 아로마와 함께 짙은 과일향이 지배적으로 나타난다. 옅은 가죽의 뉘앙스로 마무리되며 한 모금 마신 후 여운이

동급와인과 비교해 조금 더 길게 이어진다. 풀 바디(full-body) 와인으로 부드럽게 균형 잡힌 탄닌이 입안을 감싼다. 양고기나 소고기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며, 숙성된 치즈를 곁들여 먹어도 좋고 와인의 이름을 따라 파운드케이크와 함께 촉촉히 적시는 느낌으로 마셔도 좋다. 첫 향부터 완벽히 열려 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기다리지 않고 마실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한편, 캘리포니아는 나파밸리와 소노마 카운티를 포함한 와인 생산지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산지로 꼽힌다. 그중 나파밸리는 지중해성 기후를 갖고 있어 따뜻한 여름과 온화한 겨울,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인해 포도가 천천히 익을 수 있어 풍부한 아로마를 지니고 있다. 소노마 카운티는 수준 높은 카베르네 소비뇽, 피노 누아,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와인이 생산된다. 소노마 지역은 나파밸리보다 부드럽게 느껴지는 와인이 많아 와인을 처음 접해본 사람에게 좋다.

아영FBC 관계자는 “국내 와인 시장에서 미국와인의 인기는 이미 입증되었다. 올해 가격과 품질을 놓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고 있다. 특히, 고물가 영향으로 1만원대 품질 좋은 미국 와인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며 “파운드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은 이러한 와인 소비자들의 수요변화에 가장 부합하는 와인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와인을 여는 순간부터 완벽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우리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라 생각한다. 코스트코 공세점을 시작으로 순차 확대하는 만큼 자사의 ‘파운드케이크’ 와인과 함께 코스트코의 파운드케이크와의 마리아주도 경험해 보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파운드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은 코스트코 공세점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전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영FBC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4 추석 선물세트 출시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오는 9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한정판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클래식과 모던함의 미적 감각을 결합한 디자인부터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소중한 사람들에게 품격 있는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발렌타인X함보경 2024 추석 선물세트 6종ⓒ페르노리카코리아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발렌타인의 브랜드 고유 슬로건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Time Well Spent)’의 의미를 확장해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나 자신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이러한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발렌타인과 함께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을 가지자는 의미를 전달한다.

발렌타인이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는 총 6종으로 한국화 작가 함보경과 협업해 탄생한 디자인이다. 올해 초 ‘발렌타인X함보경 리미티드 설 패키지’에 이어 다시 한번 예술적 감각의 조화를 보여주는 특별한 컬렉션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는 20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발렌타인의 키노트 증류소 글렌버기에서 생산된 원액을 공개하며 출시한 싱글몰트 위스키다. ‘발렌타인 싱글몰트 12년 글렌버기’는 토피 애플의 달콤함과 풍부한 바닐라의 크리미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은은하게 느껴지는 헤이즐넛 향은 깊은 여운을 남긴다. ‘15년 글렌버기’ 또한 발렌타인의 헤리티지와 현대적인 감성을 대표하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꼽히고 있다.

‘발렌타인 17년은 영롱한 황금 호박색과 발렌타인 특유의 바닐라향과 부드럽고 크리미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 월간현대경영에서 ‘CEO가 가장 사랑하는 위스키’로 언급된 이 제품은 비즈니스 리더들 사이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우드와 바닐라 느낌이 균형 잡힌 깊고 우아한 향과 오크와 피트의 스모키한 향이 묻어나는 달콤한 맛은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위스키로 꼽힌다.

‘발렌타인 10년’은 특유의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진입 장벽을 낮춰 최상위급 스카치 위스키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복합적인 맛을 갖춘 이 제품은 한국 음식과의 조화가 뛰어나며 하이볼처럼 과일, 허브 등을 추가해 다양하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발렌타인(Ballantine’s)’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카치 위스키 중 하나로, ‘발렌타인 마스터즈’의 경우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이 한국만을 위해 직접 블렌딩한 특별한 제품이다. 오크의 크리미한 바닐라 향으로 시작해 오렌지와 배의 달콤한 맛으로 이어지며, 온화하고 깔끔한 맛으로 끝나기 때문에 한식과 가장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로얄살루트 추석 맞이 인기 제품 및 한정판 등 특별 프로모션 4종ⓒ페르노리카코리아

1953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과 함께 역사가 시작된 ‘로얄살루트(Royal Salute)’는 대표 라인업인 21년 제품들을 선보인다.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원액만을 엄선해 탄생한 블렌딩이자 대표 위스키인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블렌드’는 로얄살루트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균형 잡힌 풍미를 자랑한다. 배와 시트러스 과일의 강렬함, 달콤한 바닐라 향과 함께 은은한 스모키 향, 헤이즐넛의 고소한 풍미 등은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로얄살루트 21년 마이애미 폴로 에디션’은 힘과 유연성, 우아함, 시간이라는 공통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는 왕의 스포츠 폴로와의 인연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한정판 에디션이다. 패키지는 마이애미의 유니크한 아르 데코(Art Deco) 건축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플로리다 핑크’ 색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황금빛 해변을 연상시키는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코코넛 향과 신나고 화려한 파티를 떠올리게 하는 호밀의 은은한 스파이시한 향이 실키한 텍스처의 복합적 풍미를 선사한다.

▶ ‘더 글렌리벳 12년+디켄터 키트’와 ‘더 글렌리벳 15년+디켄터 키트 및 노징 글라스 2개’ 세트ⓒ페르노리카코리아

200년의 헤리티지가 증명하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도 추석 명절을 맞아 품격 있는 선물을 찾는다면 특별한 의미를 더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나나, 파인애플의 과일 향과 꽃향기를 자랑하는 ‘더 글렌리벳 12년’은 신선한 헤이즐넛,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피니쉬를 선사한다. 독보적인 부드러움과 달콤한 풍미는 기존 싱글몰트 애호가는 물론 입문자 모두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며 음용 방법 역시 니트, 온더락, 하이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디켄터 키트가 추가돼 더 글렌리벳 12년의 풍미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고 특별한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

‘더 글렌리벳 15년’은 최고급 와인이나 코냑을 숙성하는 프렌치 오크 캐스크에서 마지막 3년을 숙성해 특유의 우디하고 드라이한 풍미를 선사한다. 이 제품 역시 풍미를 더욱 돋보이게 해 줄 디켄터 키트와 노징 글라스 2개가 포함돼 있어 위스키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 시바스 리갈 추석 맞이 스페셜 구성품 세트 4종ⓒ페르노리카코리아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은 추석을 맞아 집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구성품을 포함한 세트를 선보인다. ‘시바스 12년 세트’는 기존에 포함되던 하이볼 글라스 대신, 고객의 니즈에 맞춰 온더락 글라스를 매칭했다. ‘시바스 13년 쉐리 세트’의 경우 온더락 글라스와 함께 쉽게 구하기 어려운 유리 소재의 지거를 포함해 희소성을 더했으며, ‘15년’·’18년’ 세트는 각각 홈파티에 유용한 아이스 버킷, 온더락 글라스 및 아이스 버킷을 모두 포함한다.

▶ 제임슨 추석 선물 세트 2종ⓒ페르노리카 코리아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JAMESON)’은 제임슨 오리지널과 제임슨 블랙 배럴로 구성된 선물세트 2종을 준비했다. '제임슨 오리지널' 세트는 샷, 온더락, 하이볼의 시그니처 배럴 글라스 3종을 각각 1개씩 포함하고 있어 글라스 수집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임슨 블랙 배럴'은 셰리 캐스크와 두 번 태운 버번 배럴을 사용해 더욱 풍부하고 복합적인 부드러움을 지니며, 배럴 모양의 온더락 잔 2개가 포함돼 있어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한 선물로 매우 적합하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예술적인 감각은 물론 집에서 즐기는 위스키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구성품을 함께 준비한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단순한 선물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며 "정성스럽게 엄선된 위스키와 독창적인 패키지는 품격 있는 추석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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