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롯데카드는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Digi-LOCA)’ 전략 강화를 위해 IT, 디지털, 데이터 직무를 중심으로 채용을 확대했다. 2023년말 기준 임직원 수는 1564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60명) 증가했다.
일자리 질을 높이기 위한 제도와 활동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자기계발 학습과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IT 관련 신기술 및 트렌드에 대한 사내 스터디 활동 지원, 직무 관련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 중이다. 또한,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통해 지역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창업가와 잘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를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 및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라며 “직원과 회사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대학생 해외 원정대’ 해단식 실시
신한카드는 ‘SOL트래블 대학생 해외 원정대’(이하 ‘쏠트래블 원정대’) 해단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해단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쏠트래블 원정대 대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보유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정한 쏠트래블 원정대 17개팀의 해외여행 비용과 각종 현지 이슈 해결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쏠트래블 원정대는 7~8월 동안 총 12개국 16개 도시를 여행하면서 쏠트래블 체크카드를 활용한 현지 미션을 수행하는 한편 270여 개의 쇼츠 영상, 블로그 소개글 등 개성 있는 여행 후기 콘텐츠를 제작했다.
신한카드는 심사를 거쳐 17개팀 중 우수활동상 4개팀에 각 100만 마이신한포인트, 트래블상 3개팀에 각 백화점상품권 10만원, 특별상 5개팀에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시상했다.
쏠트래블 원정대가 제작한 콘텐츠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해단식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새로운 환경에서 팀 단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은 앞으로도 성장하는 과정에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대학생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카드 빅데이터 기반 천안사랑상품권 사용 실태 분석 실시
NH농협카드는 6일 '카드 결제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지역 소비현황 및 천안사랑상품권 사용 실태 분석' 연구 용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위해 천안사랑카드 및 3개 카드사(NH농협·KB국민·삼성)의 5개년 결제데이터가 활용됐으며, 연구는 4개월간 이뤄졌다.
천안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지원 효과가 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천안사랑상품권 소비는 5126억 원으로 천안시의 전체 결제성 소비액(6조 1000억 원)의 7.7%를 차지했다. 이중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된 비중(78%)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해 7월 천안사랑상품권의 사용이 연 매출액 30억 원 초과 가맹점에서 제한된 이후, 상품권 소비의 무려 90%가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사랑상품권은 2020년 출시돼 올해 6월까지 총 1조 7,562억 원 사용됐다. 가장 많이 사용된 업종은 요식업이며, 소비 비중이 매년 증가해 올해 상반기 전체 사용액 중 32.7%를 차지했다. 또한 천안사랑상품권은 저연령층 및 타 지역거주자의 소비 유입 촉진효과도 있다고 보여진다.
천안시는 수도권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거점 도시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내 카드 소비액 중 외부 거주자의 유입 소비 비중이 33.4%(23년 기준)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요식, 유통, 의료 등의 업종에서 유입 소비가 많이 발생했으며, 최근에는 의료기관과 레저 업종의 유입 소비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본 연구 용역을 통해 지역사랑상품권의 효과를 객관적인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카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KB Pay니까 가능한 에버랜드 할인 및 자산연동 이벤트
KB국민카드가 KB Pay 이용고객 대상 에버랜드 특별 할인 및 자산연동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KB Pay(KB국민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결제 시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대인 종일권 시즌D(토/일/9월16일~17일)는 4만800원, 시즌A(9월16일~17일 제외한 평일)는 3만 7200원으로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현장 매표소 대인 종일권 시즌D(토/일/9월16일~17일)는 4만 4200원, 시즌A(9월16~17일 제외한 평일)는 4만 300원으로 35%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1일 어트랙션 T1 1종 당 각 30매 선착순으로 ‘Plan-it 3(Q-PASS 3종)’을 KB Pay로 결제하면 ▲시즌D 5만원(T1 사파리월드, 로스트밸리, T-Express 중 택 1+ T2 중 택 2) 또는 3만 9000원(T1 판다월드 + T2 중 택 2) ▲시즌A 4만 2000원(T1 사파리월드, 로스트밸리, T-Express 중 택 1+ T2 중 택 2) 또는 3만 3000원(T1 판다월드 + T2 중 택 2)에 고객 우대가로 이용 가능하다.
9월 30일까지 KB Pay 만 19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지금 자산 연결하면 경품 송편이 펑펑 쏟아진다!’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응모 후 1개 기관 이상 자산 연결하고, 자산 조회 기간 1년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1등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 5명 ▲2등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권 50명 ▲3등 5만 포인트리 500명 ▲4등 1000 포인트리 1만명 등 총 1만55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