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G손해보험은 9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 중증 장애인 110가구에 풍성한 추석음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MG손보는 매년 설 및 추석 명절마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음식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들이 가정에서 푸짐한 한상차림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명절음식을 마련했다. 송편, 소불고기, 전 등 정성이 담긴 온정 꾸러미를 각 가정에 배달해 행복을 나눴다.
MG손보 관계자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한가위를 보다 풍요롭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온정이 가득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MG손해보험은 명절음식 나눔 외에도 여름철 보양식 기부, 겨울물품 나눔, 시각장애인 필요물품 나눔 등 연중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라이프, 추석맞이 '따뜻한 마음 나눔' 배식 봉사
신한라이프는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임직원들이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찾으신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 나눔’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인 상담 서비스 △경로 급식 △평생 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로 신한라이프는 지난해부터 인연을 맺고 배식 봉사와 함께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영종 사장을 비롯한 임부서장 약 30명이 참석해 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1천 1백여 명의 어르신들께 장어양념구이, 영양밥 등 건강식을 대접했다. 또 배식 봉사 후에는 식기를 세척하고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봉사 활동을 마무리 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소외되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건강할수록 보험료 할인’ 건강보험 출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9일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고지의무기간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흥국생명 다사랑THE건강할때건강보험(해약환급금미지급형V2)'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입원 및 수술 이력을 알리는 고지의무기간을 6년부터 10년까지 세분화했다.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적합한 기간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본인에게 가장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건강을 유지할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무사고 계약 전환 제도를 제공한다. 가입 1년 이후부터 매년 무사고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심사를 거쳐 최대 4차례에 걸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매년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다면 건강 고지 기간이 늘어나 보험료 할인이 더 커지는 구조다.
기존 ‘계약 전 알릴 의무(일반고지)’ 이외에 6년에서 10년간 입원 및 수술 이력을 고지하는 ‘건강 고지’를 통과할 경우 보험료가 일반고지형 대비 최대 25% 저렴해진다.
특히 10년 고지형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보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0만원 이상의 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10만원 초과분의 50%(최대 1만원)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2만원으로 가입한 경우, 초과 금액인 2만원의 50%를 할인 받아 11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상품에는 보험료 납입지원특약도 추가됐다. 암으로 진단이 확정된 경우 매년 보험료의 12배를 지원받아 계약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권용철 팀장은 "이번 신상품은 합리적인 보험료와 할인 시스템으로 고객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보험”이라며 “앞으로도 유병자 상품과 건강고지형 상품 등 고객에게 필요한 건강보험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만기왔다이렉트·만기가 코앞' 바이럴 영상 공개
KB손해보험이 지난 4월부터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새 모델로 발탁된 이만기 씨와 최근 음주운전 방지 캠페인 영상에 출연한 이희준 씨가 함께 열연한 ‘만기왔다이렉트, 만기가 코앞’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바이럴 영상은 앞서 제작한 ‘만기오면 연아의 KB다이렉트’ TV 광고와는 별개로 입에 착 붙는 노래와 가사를 활용해 누구나 자동차보험 '만기’ 시기가 가까워지면 자연스럽게 ‘KB다이렉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난 6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만기왔다이렉트’편은 천하장사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 씨가 ‘만기왔다이렉트송’에 맞춰 춤을 추며 자동차보험 만기를 앞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만나는 모습이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이달 말 추가 공개 예정인 후속편 영상 ‘만기가 코앞’ 편은 이만기 씨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공익 영상에서 열연한 연기자 이희준 씨가 함께 호흡을 맞춰 만기가 코앞에 닥친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더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바이럴 영상은 IPTV, 영화관 등에서 볼 수 있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또한 바이럴 영상 확산을 위해 참여형 ‘만기왔다이렉트 챌린지’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챌린지는 11일부터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의 자동차보험 만기일이 행운 번호가 되는 방식으로 모델 이만기 씨가 직접 행운 번호를 추첨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아이폰16 프로, 에어팟프로 2세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착한골프보험' 출시
삼성화재는 골프 라운딩의 핵심 담보들을 보장하는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 '착한골프보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골프 라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후유장해와 배상책임, 그리고홀인원 축하금을 보장한다. 고객의 스케줄에 맞게 라운딩을 보장하는 '1일권'과 한번 가입 후 시즌 내내 보장받을 수 있는 '시즌권'(1~12개월) 중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은 골프 라운딩 시 보험에 가입할 의향은 있지만 주저하는 고객들에게 착한 보험료를 제시한다. 다이렉트 전용 상품으로 출시되어 판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1일권'의 경우 평균 2000원대로 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다.
골프인이라면 '시즌권'으로 가입해 가성비를 챙길 수도 있다. 1개월에서부터 12개월까지 선택 할 수 있게 하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번의 가입으로조금 더 낮은 보험료를 챙기면서 시즌 내내 안전한 골프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핵심 보장으로만 구성돼 새롭게 출시된 '착한골프보험'은 실속 있는 상품을 찾는 골프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기본담보인 '골프 중 상해후유장해'가 1억까지 보장되며 특히 '골프 중 배상책임손해' 담보는 업계 최대 금액인 1억으로 보장을 확대했다. 또한 골프 라운딩 시 가장 선호하는 '홀인원' 특약은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보장 범위를 늘려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골프 라운딩에 필요한 핵심 보장만을 착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골프보험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골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보장뿐 아니라 홀인원 시 최대 200만원의 축하금 지급을 통해 기쁨의 순간까지 삼성화재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