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행권이 연말 관련 행사를 분주하게 진행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4일 모든 계열사 우수 고객 1000여명을 서울 용산구 리움미술관에 초청, 'KB 골드앤와이즈(GOLD&WISE) 뮤지엄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문 큐레이터가 해설로 고객의 작품 감상을 돕는 '프라이빗 도슨트', 현대미술과 예술투자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아트 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KB금융 관계자는 "한국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을 한 공간에서 관람하며 문화·예술의 가치를 더 많은 고객과 나누자는 취지"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문화·예술 선도 그룹으로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총 2025명을 추첨해 농협은행의 광고모델 고윤정 배우 탁상 달력과 올리, 원이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2025년 NH올원뱅크 탁상 달력과 함께 새해를 미리 준비하고 돈 복(福)을 받아가시길 바란다”며, “NH올원뱅크는 고객의 혜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은 내달 20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2024 부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ICT 기술과 인재를 연결하는 부산’을 주제로 지역 내 우수 중소·중견기업 및 대기업 협력사 등 80여개사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박형준 부산시장이 구직자들과 함께 청년 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특별 무대가 마련되어 열린 소통을 통한 부산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 관련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기업은행 취업포털 사이트 i-ONE JOB에서 하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청년 취업 기회 마련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은행은 4일 경남 사천에서 경상남도 및 우주항공청과 '뉴스페이스 우주항공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석훈 산은 회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은-우주항공청-경남도는 우주·항공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자립도 제고를 통한 우주·항공산업 기초체력 강화 및 경남 위성 특화지구 등 산업단지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