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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소프트는 올해 3분기 33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11일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4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54% 증가했다.

3분기 매출 확대는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 공공 기반 AI 교육 사업, AI 기능을 더한 알툴즈 등 AI SW(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사업과 자회사 라운즈, 엑스포넨셜자산운용, 이스트게임즈의 성장 효과다.

다만, AI 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포털 사업의 부진으로 적자가 이어졌지만 운영 효율화와 자회사들의 고른 영업실적 개선으로 적자 폭은 줄었다. 

회사 측은 새로운 시장 창출과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가 요구되는 글로벌 AI SW 산업에서 글로벌 연합 C2PA(Coalition for Content Provenance and Authenticity) 가입 및 글로벌 빅테크와의 협업으로 인한 입지 강화와 함께, 신규 AI 서비스의 출시를 앞두고 있고 비용 최적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발생에 기반한 실적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PERSO.ai의 글로벌 파이프라인이 강화되고 있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신규 AI 영상 생성 서비스의 출시가 11월 내 이루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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