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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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 ‘제23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SMA)’에서 통신업계 최초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KT그룹사와 파트너사는 2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ZERO)를 달성했다. 또 직원 참여형 위험성 평가 방법론 개발 등 안전경영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같은 부분인 이번 고평가를 받아 이번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KT그룹 및 파트너사의 중대재해 사고 방지는 자체 개발한 안전관리 플랫폼 ‘올인세이프티(All-in Safety)’ 효과다. 이를 바탕으로 작업 전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주요 시설물의 안전도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추진 중이다.

또한, 안전 및 보건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45001과 기업의 안전 시스템 관리 체계를 평가하는 SH평가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경영 체계를 확립했다. 파트너사의 자립적 안전관리 장착을 지원하기 위해 실무형 안전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KT는 직원 참여형 위험성평가 방법론을 도입해 유해·위험요인을 정기적으로 개선하며, 구조 안전성 평가 등 객관적 기법을 활용해 실질적이고 예방적인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모든 통신구에 소방시설을 구축하고 약 8,500개의 철탑에 안전 난간을 설치했으며, 10만여 개의 노후 통신주와 맨홀을 보강하는 등 취약시설 개선에 집중했다. 지난 9월에는 다른 통신사업자와 함께 기지국 안전시설물을 공동으로 구축하며 통신업계의 안전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임현구 KT 안전보건총괄 부사장은 “KT는 그룹사와 협력사와 함께 안전보건관리를 강화하고, 산업안전을 위한 중대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고 그룹사와 협력사와 더불어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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