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운영기관 선정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법무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2027년도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은 외국인근로자, 결혼이민자, 유학생 등이 한국 사회 구성원으로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한국어와 한국문화, 경제, 사회, 법률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서울사이버대는 내년 1월부터 2027년 말까지 서울 강북·노원·도봉·동대문·성북·중랑구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한국사회 이해 교육과정 등을 선보인다.

김은호 서울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이번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 지정으로 3년 동안 서울지역 이민자들이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이민자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희대 김종식 교수팀, 2024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우수상

경희대학교 화학공학과 김종식 교수 연구팀이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산학프로젝트 챌린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팀은 한화솔루션과 협업해 선택적 질소산화물 환원용 고성능 촉매 개발을 진행했다.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저널 오브 해저더스 머티리얼스(Journal of Hazardous Materials)' 12월호에 게재됐으며 특허도 출원됐다. 

한화솔루션은 그룹 계열사 주력 품목인 선박, 디스플레이, 정밀기계, 엔진에서 방출되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질소산화물을 저온에서 화학적으로 제거하는 고부가 탄소 중립 기술 확보에 관심을 기울였다.

김 교수는 “산학 협력을 통해 도출된 연구 성과로 탄소 중립의 촉매론적 달성에 기여하고, 화학산업의 고부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스247학원, 2025학년도 우수지점 시상

이투스에듀 자회사 이투스ECI는 지난 17일 '2025학년도 이투스247학원 우수지점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 서초동 이투스에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A그룹에서는 △동탄점 대상 △목동점 최우수상 △서울성북점 우수상, B그룹에서는 △광주남구점 대상 △광주동구점 최우수상 △부산북구점 우수상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투스247학원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우수 지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욱 향상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타슈켄트한국교육원, '제2회 한국어 국가경시대회’ 개최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우즈베키스탄 유아일반교육부는 우즈베키스탄 사이혼토후르 전문학교에서 ‘제2회 한국어 국가경시대회’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총 1262명의 학생이 예선에 참가, 각 지역 교육청별 예선을 거쳐 150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출했다.

‘듣기·읽기·쓰기’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된 본선은 우즈베키스탄 유아일반교육부와 타슈켄트한국교육원이 함께 출제, 시험지 인쇄, 시험감독 등을 협업했다.

경시대회의 최고상인 으뜸상은 최고 득점을 기록한 타슈켄트시 35번학교의 라즈마토바 디아나 학생이 차지했다. 

카리모브 셰르조드 우즈베키스탄 유아일반교육부 수석 차관은 “한국어 국가경시대회 개최를 계기로 대한민국 정부와 함께 한국어 교육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도연 주우즈베키스탄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특명전권대사는 “이번 대회가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 싶어 하는 우즈베키스탄 학생들에게 좋은 자극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