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NH농협은행]
[출처=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직원 업무 역량 향상과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LG CNS 와 PwC컨설팅 등 생성형 AI분야의 전문기업들이 참여하여 올해 1월 개발에 착수했다. 상반기 말 서비스 오픈 후 1개월간 안정화 기간을 포함하여 총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생성형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비정형 데이터 관리 체계를 마련하게 된다. 또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도입하여 ▲AI 기반 문서관리 ▲지식정보검색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문구 생성 ▲기업 고객 대상 정책자금지원 추천 등 직원 업무 역량 향상과 고객 경험을 개선시킨다는 방침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생성형 AI 플랫폼을 점차 확대하고 다양한 업무에 연계해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서비스 ‘학교사랑기부’ 오픈

KB국민은행이 대표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학교사랑기부' 서비스를 오픈했다.

'학교사랑기부' 서비스는 '걸음수 높이기, '좋아요 누르기' 등 다양한 미션을 참여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학교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서비스다.

만 14세 이상 고객은 누구나 KB스타뱅킹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재학 중인 학교, 졸업한 모교 이외에도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나 관심있는 학교 등 원하는 학교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참여할 수 있다.

'걸음수 높이기' 미션은 1000걸음당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좋아요 누르기’ 미션은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한번 클릭할 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매 분기마다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학교를 ‘기부좋은학교’로 선정하고, KB국민은행의 대표 청소년 사회공헌사업인 KB인재양성(중·고등)과 연계해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참신한 콘텐츠로 KB스타뱅킹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 서울역 쪽방촌 봉사활동으로 사랑나눔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전 그룹사 사회공헌 담당 임직원들이 새해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서울역 쪽방촌의 취약계층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역 쪽방촌에는 독거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약 800여 명이 거주하고 있어 사회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파와 고물가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15개 그룹사 임직원들은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은 서울역 쪽방촌 주변의 노후 환경을 정비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를 점검했다. 또한 도시락 등 식료품을 직접 전달하고, 온기창고를 방문해 물품 기부와 창고 정리도 진행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막바지 추위에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시설안전 점검과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드리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올해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현장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기업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 ‘Now’s your time for wealth’ 글로벌 자산관리 캠페인 시작

SC제일은행은 '지금이 바로 당신의 자산이 빛날 때(Now’s your time for wealth)'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C제일은행이 SC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제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자산을 보호하고 성장시키며, 다음 세대까지 이어가기 위해 지금 바로 글로벌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투자에 있어 기회를 무작정 기다리는 비용은 곧 자산 성장의 기회를 놓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SC제일은행은 국내에서 축적한 자산관리 경험과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투자 전문가들이 170년 이상 전 세계 52개 시장에서 쌓아온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한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을 포함해 SC그룹이 진출한 7개 핵심 시장(한국, 싱가포르, 홍콩, 중국, 대만, UAE, 인도)에서 동시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오는 4월 말까지 공항 및 도심 주요 지역의 옥외광고, 인쇄 광고, 영상 콘텐츠, 각종 플랫폼의 디지털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뱅킹을 통해 이벤트 응모 후 펀드 상품에 100만 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는 각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50만원도 지급된다. 또한 영업점에서 펀드 상품에 3,000만 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각각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최대 20만원을 제공한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캠페인은 고객의 현재, 미래, 다음세대의 자산 성장 및 재무적 목표 달성을 위한 투자 여정에 글로벌 자산관리 명가인 SC제일은행이 늘 함께 하겠다는 의미”라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각화된 자산관리 솔루션과 앞서가는 투자자문 등 국내에서는 쉽게 경험하기 힘든 글로벌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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