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새마을금고중앙회]](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4019_666859_1850.png)
새마을금고중앙회, M캐피탈→MG캐피탈 사명변경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달 28일 M캐피탈 인수를 위한 최종 대금을 납입,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M캐피탈의 사명을 MG캐피탈로 변경했다고 5일 밝혔다.
MG캐피탈의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달 실시한 공개모집에 접수한 지원자들 중 최종 후보자에 대해 MG캐피탈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3월 중 선임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MG캐피탈 인수를 통해 향후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서민금융기관인 새마을금고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금융 사각지대에 있는 저신용 계층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3기’ 참여기업 모집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은 ‘IBK창공 실리콘밸리 3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IBK창공 실리콘밸리는 글로벌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AC)인 500Global과 손잡고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육성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해 기업은행은 글로벌 시장진출을 목표로 하는 설립 7년 이내 창업기업을 선발해 국내에서 1개월간 사전연수를 진행하고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개월간 현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종 선발기업에게는 △IBK에서 출자한 500Global 펀드를 통한 초기투자 △멘토링을 통한 제품검증 및 현지화 지원 △현지 벤처캐피탈과 네트워킹 및 IR 기회 제공 △시장조사 및 스타트업 생태계 탐방 기회 △500Global 본사 내 사무공간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기업은행의 축적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올해 6월 말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중장년 일자리 종합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하나금융그룹은 중장년 맞춤형 일자리 특화교육 프로그램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취업 교육과정을 개강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그룹이 2022년 8월부터 4050 세대 경력 인재의 취업역량 및 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진행해 온 중장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하나금융은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대 1 밀착 컨설팅 등 취업역량 강화 과정부터 취업처 발굴팀을 운영해 양질의 취업처 확보와 담임제 헤드헌터를 운영하는 등 맞춤형 일자리 연계까지의 모든 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요 지원 대상으로 기존 4050 신중년 세대에서 5060 뉴시니어까지 확대하고 취업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개인의 경험, 기술 등을 활용한 재능(기부)형 창업을 모색할 수 있는 창업 교육과정도 추가로 제공키로 했다.
또한 중장년에 적합한 미래 성장형 일자리 분야인 헬스케어 일자리 분야를 추가하는 등 채용 시장 트렌드 및 구직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지원 일자리 분야를 디지털, 강소기업, 관광, 강사, 헬스케어까지 총 5가지로 개편했다.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교육 참여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금융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작년말 기준 국내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했고, 지속된 경기침체로 조기퇴직 및 폐업하는 중장년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일자리 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다”며 “올해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 및 분야를 확대 시행하며, 중장년층의 지속적인 경제활동과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방위산업공제조합 MOU
하나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5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방위산업공제조합 소속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현지 시장 정보 공유, 방위산업 수출계약이행 단계별 지급보증서 발급, 수출 관련 금융프로세스 및 업무 컨설팅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방위산업공제조합 회원사들이 해외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금융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상생협력 기반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K-방위산업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희철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프라를 보유한 하나은행과 함께 조합원사에 수출보증서 발행은 물론, 중소 조합원사를 위한 대출이자 지원 등을 통해 전략적 동반자로서의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급여이체 ‘월·척’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급여이체 신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첫 월급 이체하면 혜택이 척척(이하 월·척)’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6월 말까지 선보이는 ‘월∙척’ 이벤트는 2023년 12월부터 2025년 2월까지 급여이체 이력이 없던 고객이 100만원 이상 급여를 신한은행 계좌로 수령하고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참여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첫 급여이체 고객에게는 신한머니쿠폰(적금 가입용) 3만원권, 신한투자증권 해외주식상품권 2만원권(S-lite 최초 개설) 등 5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첫 급여이체 후 매월 급여를 연속 수령하면 모바일 교환 등을 추가 지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급여이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근 금융 트렌드와 일상 생활을 반영한 쿠폰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급여이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