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지난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이날 서울 시내 한 홈플러스 매장의 모습. [출처=연합뉴스]
홈플러스가 지난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이날 서울 시내 한 홈플러스 매장의 모습. [출처=연합뉴스]

LG전자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한 홈플러스에 대한 제품 출하를 일시 중단했다. 협력사들 사이에서는 납품대금을 제때 받지 못할 가능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으며, 삼성전자도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이날 홈플러스에 납품하는 제품의 출하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 현재 매장 내 남아 있는 재고만 제한적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내부적으로 홈플러스 상황을 주시하며 대응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조치는 지난해 티몬·위메프(티메프) 사태처럼 대규모 미정산 사태가 재현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 비롯됐다. 당시 일부 납품업체들은 오랜 기간 대금을 받지 못해 경영에 차질을 빚었다. 홈플러스에 납품하는 업체들은 “회생절차가 본격화되면 상품대금 정산이 크게 지연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토로하고 있다.

한편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을 제휴해온 신라면세점과 CJ푸드빌, 에버랜드 등은 전날부터 변제 지연 등을 우려해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을 제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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