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뚜레쥬르]](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5023_668031_3140.jpg)
배우 김수현이 미성년자였던 고(故) 김새론과 교제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유통가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김수현 측이 해당 의혹을 전면 부인하는 가운데 여론이 악화하면서 배우로서의 이미지에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지난 10일부터 김새론 유족 측 발언을 인용해 고인이 15살 때부터 6년간 김수현과 교제했다고 주장했다.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가세연이 처음으로 의혹을 제기한 지난 10일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그러다 가세연은 지난 11일 김수현이 김새론의 볼에 뽀뽀하는 사진 등을 추가로 공개했다. 12일에도 김수현이 김새론에게 뽀뽀하는 또 다른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런 사진이 많다”고 했다.
가세연의 의혹 제기 이후 부정적인 여론이 커지는 양상이다. 이미 김수현이 출연 중인 MBC 예능 ‘굿데이’ 시청자 게시판에는 하차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김수현을 광고 모델로 세운 기업들도 입장이 곤란해졌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모델인 김수현과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다. 작년 9월 CJ푸드빌은 9년 만에 김수현을 다시 뚜레쥬르 모델로 발탁했다. 계약 기간은 이달 종료되는데, 추가로 연장하지 않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은 10여 년 전 게재됐던 화장품 광고 영상을 삭제했다. 김수현은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모델로 활동했다. LG생활건강 측은 김수현의 광고 영상을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공개 전환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의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에서는 김수현의 사진이 사라졌다. 샤브올데이 역시 공식 소셜미디어에 올라와 있던 김수현의 사진을 모두 삭제했다. 한편, 김수현은 현재 아이더, 샤브올데이, 딘토, 홈플러스, 신한은행, 뚜레쥬르, 쿠쿠, 프라다, 조말론 등 10여 개가 넘는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