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글로벌의 까스텔바작 골프웨어가 공급되고 있는 대만 난봉CC(Nan Fong CC)에 방문한 최병오 회장의 모습. [출처=형지그룹]](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59711_673573_559.jpg)
형지그룹을 이끄는 최병오 회장이 대만을 방문해 ‘형지글로벌’의 현지 유통사 및 섬유 소재 전문 기업과 잇따라 만남을 갖고, 글로벌 현장경영 행보를 펼쳤다.
이는 최근 그룹사의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을 맡은 ‘형지글로벌’의 현지 사업에 힘을 싣고, 계열사들의 글로벌 진출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기 위함이다.
18일 형지그룹에 따르면 최병오 회장은 먼저 지난 17일 형지글로벌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의 대만 유통 협력사인 ‘킹본’ 관계자들과 만나 현지 운영 현황에 관한 설명을 들었으며, 까스텔바작 제품이 입점된 골프장 프로샵을 직접 방문해 현지 소비자 반응 등을 살폈다.
킹본은 대만의 패션유통 전문 기업으로서 까스텔바작 브랜드의 현지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사다. 형지글로벌은 지난 2018년 킹본과 계약을 맺고 소고백화점, 한신백화점과 같은 대만 대표 백화점에 까스텔바작 골프웨어를 입점시켰다. 특히 진출 초기 한 달여 만에 골프웨어 매출 '톱3'에 들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현재 킹본을 통해 대만 내 백화점 8곳, 아울렛 3곳을 비롯해 온라인 채널 및 골프장 프로샵 등으로 제품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형지글로벌로 사명 변경 이후 첫 교류를 가진 양사는 앞으로도 대만 내 유통망 확대를 위해 더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기로 협의했다.
최회장은 이와 함께 대만 현지 섬유 소재 전문 기업인 ‘레아레아 엔터프라이즈 그룹(이하 레아그룹)’을 찾았다. 레아그룹은 의류 및 산업 전반의 다양한 섬유 소재 및 원자재를 생산하며, 해외 수출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향후 교류를 활발히 하며, 형지글로벌 제품의 기능성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 등은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
형지글로벌 관계자는 “현지의 유통 현황을 듣고 소비자 반응 등을 직접 살피며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형지글로벌을 중심으로 해외 사업의 보폭을 넓혀가기 위해 현지 기업들과의 교류를 활발히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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