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uper Save 프로모션 이미지 [출처=현대자동차]](https://cdn.ebn.co.kr/news/photo/202505/1661070_675670_225.jpg)
■ 내수 침체 돌파구…현대차, 최대 600만원까지 할인한다 등
현대차가 고객의 차량 구매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H-Super Save’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5월 한 달간 파격적인 차량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주요 인기 8개 차종에 대해 차량 기본 할인, 프로모션 할인까지 더해 5월 출고 고객에게 차종별 100만원부터 최대 6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차종 및 최대 할인 금액은 ▲아이오닉 6 600만원 ▲아이오닉 5 500만원 ▲코나 일렉트릭 400만원 ▲쏘나타, 그랜저, 투싼, 싼타페 200만원 ▲코나 100만원이다(※하이브리드 차종 포함).
전기차의 경우 기본 할인, 프로모션 할인, 정부 보조금, 제조사 할인 비례 보조금, 지자체 평균 보조금을 반영하면 실구매가는 ▲아이오닉 6 2WD 스탠다드 18인치 모델 3810만원 → 약 3124만원 ▲아이오닉 5 2WD 롱레인지 19인치 모델 4091만원 → 약 3531만원 ▲코나 일렉트릭 2WD 스탠다드 17인치 모델 3388만원 → 약 2879만원 등으로 낮아진다(※빌트인캠 미적용 모델 기준).
예를 들어 아이오닉 6 2WD 스탠다드 18인치 모델의 경우 기존에는 ▲정부 보조금 526만원 ▲제조사 할인 비례 보조금 23만원 ▲지자체 평균 보조금 약 336만원을 적용해 3810만원이다.
하지만 이번 프로모션으로 구매하면 ▲기본 할인 300만원 ▲프로모션 할인 300만원 ▲정부 보조금 526만원 ▲제조사 할인 비례 보조금 109만원 ▲지자체 평균 보조금 약 336만원을 적용해 실구매가가 약 3124만원으로 낮아진다.
아이오닉 5 2WD 롱레인지 19인치 모델은 ▲기본 할인 200만원 ▲프로모션 할인 300만원 ▲정부 보조금 577만원 ▲제조사 할인 비례 보조금 84만원 ▲지자체 평균 보조금 약 368만원을 적용해 실구매가가 4091만원에서 약 3531만원으로 낮아진다.
코나 일렉트릭 2WD 스탠다드 17인치 모델은 ▲기본 할인 300만원 ▲프로모션 할인 100만원 ▲정부 보조금 447만원 ▲제조사 할인 비례 보조금 131만원 ▲지자체 평균 보조금 약 286만원을 적용해 실구매가가 3388만원에서 약 2879만원으로 낮아진다.
내연기관 차종은 상반기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개별소비세 3.5% 기준 ▲쏘나타 가솔린 터보 1.6 익스클루시브 모델 3218만원 -> 약 3018만원 ▲그랜저 가솔린 2.5 익스클루시브 모델 4193만원 -> 약 3993만원 ▲투싼 가솔린 터보 1.6 모던 모델 2729만원 -> 약 2529만원 ▲싼타페 5인승 프레스티지 플러스 모델 3944만원 -> 약 3744만원 ▲코나 가솔린 터보 1.6 H-Pick 모델 2559만원 -> 약 2459만원 등으로 낮아진다.
현대차는 프로모션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차량을 출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7명) ▲고든 밀러 고급 세차키트(7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5월 한 달간 현대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전시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부터 11일까지는 ▲‘캐치! 티니핑’과의 콜라보 굿즈인 하츄핑 자동차 쿠션 세트 ▲타포린 백 ▲디 올 뉴 넥쏘 키링 중 1종이 경품으로 제공되며, 12일부터 31일까지는 ▲고든밀러 고급 세차키트 ▲타포린 백 ▲디 올 뉴 넥쏘 키링 중 1종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의 내수 진작과 고객의 차량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번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르노코리아, 5월 구매 혜택 공개
르노코리아가 5월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에게 옵션 및 액세서리 구매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전시장 이벤트와 고객 참여형 캠페인도 한 달간 진행한다.
르노코리아는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의 KNCAP 1등급 획득을 기념해 5월 구매 고객이 옵션이나 액세서리를 선택하면 3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5년 이상 노후차량을 보유한 고객의 경우 40만원의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할부 구매 시 매력적인 3%대 이율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할부원금 2500만 원은 3.3%, 할부원금 3000만 원은 3.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까지 정액불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단, 하이브리드 E-Tech의 테크노 트림은 5월 구매 혜택 적용이 제한).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은 르노코리아가 공식 파트너사를 통해 제공 중인 업계 최고 수준의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쿠페형 SUV 아르카나는 5월 한 달간 24개월(할부원금 2000만원 이하) 및 36개월(할부원금 1500만원 이하)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QM6의 2025년형 모델은 제휴 할부(MFS)로 구매하면 무이자 할부 또는 최대 150만 원의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그랑 콜레오스와 아르카나 두 차종을 대상으로 ‘드라이브 더 세이프티(Drive the Safety)’ 르노코리아 전국 전시장 시승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 전시장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쉐보레, 가정의 달 맞이 맞춤형 구매 혜택 제공
쉐보레(Chevrole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는 봄철 드라이브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과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구매 고객에게는 3.9% 이율 최대 60개월 할부, 현금 50만 원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현금 지원 대신 초저리 또는 초장기 할부를 원하는 고객은 3.5% 이율 최대 36개월 또는 4.0% 이율 최대 60개월 할부 중 선택 가능하다.
트레일블레이저 또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4.5% 이율 최대 36개월 또는 4.9% 이율 최대 60개월 할부 혜택과 함께 50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및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을 위한 추가 할인 프로그램도 대폭 강화됐다. 10년 이상 된 노후차 보유 고객에게는 30만 원의 추가 할인이 제공되며, 스파크, 마티즈, 구형 트랙스, 아베오, 젠트라, 크루즈, 라세티 등의 쉐보레 차종 보유 고객(본인 및 가족 포함)에게는 70만 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소형차 오너 프로그램을 통해 모닝, 레이, K3, 아반떼 차량을 보유한 고객에게는 5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프리미엄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올 뉴 콜로라도 구매 고객에게는 6.0%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시에라 구매 고객은 4.5% 이율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5.0% 이율 최대 60개월 할부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쉐보레는 산불 피해 지역 주민을 위한 특별 할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캐딜락, 5월 프로모션 진행
캐딜락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보다 의미 있게 완성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6일 출시와 동시에 초도 물량을 완판한 ‘더 뉴 에스컬레이드(The New ESCALADE)’를 포함한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캐딜락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5월 한 달간 2025년형 더 뉴 에스컬레이드(ESV 포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년/2만 km 보증 연장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기존 에스컬레이드 보유 고객이 해당 모델을 구매할 경우, 3% 재구매 특별 할인이 추가로 적용된다.
스포츠 세단 CT5-V 블랙윙 구매 고객은 5월 한정으로 ▲최대 1500만원할인, ▲무이자 할부(48개월, 선수금 0%), ▲무이자 리스(36개월, 보증금 20%) 또는 ▲제휴 금융 상품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1500만원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GM 차량(캐딜락/쉐보레/GMC)을 보유한 고객이 더 뉴 에스컬레이드를 포함한 캐딜락 차량을 구매할 경우, 기본 혜택과 함께 2% 재구매 할인도 추가로 제공된다.
한편 더 뉴 에스컬레이드 출시를 기념하는 견적 상담 이벤트도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및 가까운 캐딜락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혼다코리아, 5월 자동차·모터사이클 프로모션 실시
혼다코리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과 시승 고객 대상 경품 증정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하이브리드 차종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CR-V 하이브리드 2WD 구매 시 유류비 200만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사고 시 자기부담금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3년 내/연간 최대 3회 한도).
어코드 터보와 CR-V 하이브리드 4WD 구매 고객에는 유류비 100만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며, 파일럿의 경우 엘리트 트림 구매 시에 보증연장 2년, 블랙 에디션 트림 구매 시에는 보증연장 1년 쿠폰을 증정한다. 재구매 할인 100만원은 전 차종 신차 및 중고차 고객 모두 적용되며, 전 차종 구매 고객에 혼다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전국 혼다 자동차 전시장 및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에서는 5월 한 달간 전 차종 시승 완료 고객 대상으로 가정의 달 맞이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 하나투어 상품권 100만원권, 2등 닌텐도 스위치, 3등 아웃백 기프트카드 5만원권, 모든 이벤트 참가자 대상 커피 교환권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엔트리 지원 프로모션은 중/대형 모터사이클 입문 고객 대상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실시하는 프로모션으로, 매매계약일 기준 1년 이내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한 고객이 300~650cc 모델(일부 모델 제외)을 구매할 경우, 50만원 상당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펀 & 스마트 커뮤터 프로모션은 혼다 모터사이클의 펀 모델과 스마트 커뮤터 모델 총 11개 기종에 대해 취등록세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펀 모델의 경우 2023/24년식 XL750과 2024년식 CB/CBR650R MT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소비자가 250만원, 100만원을 할인한다. 2024년식 NX500과 2024년식 CBR500R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의류 및 용품 100 만원, 50만원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2024년식 CB/CBR650R E-클러치 모델을 구매하면 취등록세 전액을 지원한다. 스마트 커뮤터 모델의 경우 2023/24년식 MSX그롬, C125, CT125, 몽키125 구매 고객은 의류 및 용품 50 만원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판매되는 혼다 자동차·모터사이클 전 차종은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5월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 가까운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 전시장과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 및 판매점,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의 큐레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지프, '자유를 달리고, 쉼을 품다' 캠페인 전개
지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쉼을 제안하는 ‘자유를 달리고, 쉼을 품다(Explore Bold. Rest Beautifully.)’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모험과 자유의 상징인 지프가 여정 속에 숨겨진 ‘자연 속 쉼’의 가치를 재조명하며, 고객들에게 모험과 쉼이 공존하는 특별한 재충전의 시간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지프는 캠페인 기간인 5월 한 달간 지프의 전 차종 출고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럭셔리 글램핑 리조트 ‘제주 스타빌 1박 숙박권(10명)’을 증정한다. 스타빌은 제주 한라산 600m 고지 청정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이색 텐트 등 특별한 쉼을 누릴 수 있는 체험형 글램핑 리조트로 각광받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쉼의 순간’을 주제로 한 SNS 사진 공모전도 진행된다.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지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수상자에게는 주유상품권, 커피 쿠폰 등 상품이 수여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지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지프는 자유와 모험의 가치를 지켜온 브랜드로서, 고객의 다채로운 여정을 고민해 왔다”며 “이번 캠페인이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쉼과 재충전을 누리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국타이어, 국내 팬 대상 ‘스트라이크존’ 팝업 운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5월 2일부터 오는 4일까지 부산 사직 종합운동장 야외광장에서 국내 프로야구 팬들을 대상으로 ‘한국타이어 스트라이크존(STRIKE ZONE)’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 스포츠로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프로야구를 매개로 경남 지역 내 다양한 연령대의 잠재 고객들과 소통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타이어 교체를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의 세일즈 강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한국타이어는 롯데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의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운집한 팬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이벤트 부스에서 타이어를 활용한 참여형 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타이어를 굴려 볼링핀을 쓰러뜨리는 ‘타이어 스트라이크’, 타이어 튜브를 던져 막대에 거는 ‘타이어 링토스’ 등을 진행하며, 미션에 참가한 고객들에게는 휴대용 선풍기, 타이어 할인권, 5대 차량 무상 점검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와 롯데자이언츠 브랜딩 요소를 활용한 ‘프린트 타투’, 유명 치어리더와 사진 촬영이 가능한 ‘치어리더 포토존’, 롯데자이언츠 레전드 투수 송승준 선수 사인회 등 가족 단위 관람객부터 야구팬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한국’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에서 한국타이어와 티스테이션(T’Station)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개인 SNS 계정에 팝업 관련 게시물을 제시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를 완료한 고객들에게 구단 응원 용품, 타이어 할인권, 5대 차량 무상 점검권 등을 증정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부산 사직 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오는 6월 6일에는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6월 20일에는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도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진행을 통해 더욱 많은 프로야구 팬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GS글로벌, 5월 프로모션 실시
GS글로벌이 5월 한 달간 BYD 1톤 전기트럭 T4K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2024년형은 물론 2025년형 T4K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은 T4K 카고 모델을 실구매가 1000만원대, 냉동탑차 모델은 20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어, 경제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전기화물차를 보다 부담 없이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GS글로벌은 5월 2025년형 T4K 카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기본 800만원의 구매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2024년형 모델의 경우 기존 800만원에 더해 재고 할인 200만원이 추가로 적용된다. 여기에 국고 보조금(376만원),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평균(226만원), 소상공인 보조금(112.8만원), GS글로벌의 추가 지원금(1262.2만원)을 더하면, 실구매가는 2024년형 약 1682만원, 2025년형 약 1882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T4K 냉동탑차 모델은 한정 수량 150대에 한해 1400만원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소상공인 추가 지원금, GS글로벌의 보조금 차액 지원 등을 포함하면, 전국 평균 약 2853만원에 냉동탑차를 구매할 수 있다.
■ 콘티넨탈, SUV 오너 대상 여름맞이 주유권 증정 프로모션 진행
콘티넨탈이 SUV 차량 오너를 대상으로 특별한 여름맞이 행사 ‘콘티넨탈타이어 SUV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콘티넨탈 타이어를 구매한 고객에게 주유권을 증정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콘티넨탈타이어 SUV 프로모션’은 모든 종류의 SUV 차량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 기간 동안 콘티넨탈 타이어 구매 후 ‘마이콘티넨탈’ 앱에 등록해 참여할 수 있다. 타이어 4본 구매 시 GS칼텍스 주유권 5만원권이, 2본 구매 시 GS칼텍스 주유권 2만원권이 각각 제공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마이콘티넨탈’ 앱에 가입해 차종 정보를 입력하고, 앱에 등록된 공식 대리점에서 행사 대상 제품을 구매한 뒤 해당 제품을 앱에 등록하면 된다. 참여 시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해야 하며, 주유권은 제품 등록 시기에 따라 휴대폰 문자로 발송된다. 단, 이번 프로모션은 콘티넨탈타이어 브랜드 제품 중 무상보증 가입이 가능한 제품에만 적용되며, 일부 모델은 혜택에서 제외된다. 재고 소진 시 프로모션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니코 키리아조폴로스(Niko Kyriazopoulos)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 교체타이어 총괄 본부장은 “SUV를 운전하는 고객들이 올여름 콘티넨탈의 고품질 타이어와 함께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제품과 풍성한 혜택을 함께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HS효성더클래스, 고객 초청 ‘AMG & SUV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지난 4월 29일, 경기도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고객 초청 행사인 ‘AMG & SUV Experience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매년 진행해온 드라이빙 이벤트에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더해 새롭게 구성된 이번 행사는 AMG의 고성능 퍼포먼스와 메르세데스-벤츠 SUV의 오프로드 성능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주행 행사로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중 최초로 HS효성더클래스가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AMG 라인업을 통한 서킷 주행(Lead & Follow), G-Class 중심의 오프로드 체험(G Driving), 택시 라이드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가 고객들에게 보다 역동적이고 몰입감 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SUV 오프로드 코스를 활용한 주행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행사의 백미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주간 세션 외에도 야간까지 이어지는 나이트 서킷 프로그램을 운영해, HS효성더클래스 고객만을 위한 프라이빗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했다. 현장에서는 SNS 인증 이벤트와 함께 G-Class 전시, 럭키드로우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으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고급 케이터링 서비스와 기념품도 함께 제공됐다.
HS효성더클래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객에게 단순한 시승을 넘어, 오직 메르세데스-벤츠만이 전할 수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정수를 눈으로 보고,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몰입형 체험”이라며 “HS효성더클래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감각을 정교하게 읽어내는 브랜드로서, 일상을 확장시키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성자동차, 고객 대상 예술 속 휴식 프로그램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자연과 예술 속에서 특별한 휴식과 감동을 선사하는 고객 초청 프로그램 ‘The Art of Healing with Han Sung(한성자동차와 함께하는 예술 속 휴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성자동차의 메르세데스-벤츠 최상급 모델 고객 및 가망 고객을 대상으로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공간에서 감성적 힐링과 창의적 영감을 동시에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행사는 지난 4월 29일과 30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분재원, 스노우피크카페앤다이닝) 및 호암미술관(전통정원 희원)에서 진행됐으며, 각기 다른 공간들을 하나의 예술적 여정으로 연결해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을 제공했다.
고객들은 ▲국내 최대 수준의 분재를 감상하고 나만의 분재 화분을 직접 제작하는 ‘분재 아트 클래스’ ▲전통 미술품 도슨트 투어와 전통 정원 산책이 결합된 ‘호암미술관 예술 투어’ ▲자연 속 다이닝 공간에서 제공된 프라이빗 케이터링까지, 각각의 공간을 통해 감성적 몰입과 심리적 안정, 예술적 영감을 고루 체험했다.
행사 장소인 분재원과 호암미술관은 삼성그룹의 철학이 깃든 공간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500여 그루의 분재와 한국 전통미술에서부터 현대미술 전시까지 다양한 문화 산업을 펼치고 있다.
이곳에서 한성자동차 고객들은 단순히 관람에 그치지 않고 직접 창작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과 예술의 가치를 되새기고 내면의 쉼을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이번 행사는 고객의 삶에 예술을 통한 깊이 있는 쉼과 몰입의 순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브랜드 체험”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예술, 교육,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과의 정서적 연결을 바탕으로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금호타이어, 유통전문점 타이어프로 신규 TV 광고 런칭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유통전문점 ‘타이어프로(TIRE PRO)’ 신규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만들고, 타이어프로가 관리합니다’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금호가 만들고 프로가 관리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기술명가 금호타이어가 제품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타이어프로를 통한 전문적인 관리까지 포함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임을 표현하고자 했다.
이번 광고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3종을 통한 제품 기술력과 금호타이어가 만든 타이어프로의 전문성을 강조하는 구성의 광고영상으로 자사 디자이너, 연구원, 성능평가 테스터 등과 타이어프로 직원(정비사)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고자 한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 종편 등 주요 채널 TV광고를 포함해 티빙, 티맵, 네이버와 같은 디지털 매체 등 고객과 폭넓게 소통할 예정이다.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술명가 금호타이어의 신제품을 보여주는 동시에 타이어 제조사의 타이어 전문점의 기술적인 전문성을 어필하면서 타이어프로의 역할을 더 부각시키고자 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타이어프로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이어프로’는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기초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호타이어의 공식 유통 브랜드로서, 첨단 장비와 표준화된 작업 절차를 기반으로 일관되고 체계적인 서비스 운영 및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 신뢰를 강화하고 있다.
■ 넥센타이어, 고객 체험형 행사 실시
넥센타이어는 ‘2025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을 오는 6일부터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06년도부터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을 지속 진행해오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고객 체험형 행사인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와 공동으로 주최해오고 있다.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은 아마추어 레이싱 선수는 물론 서킷 드라이빙을 즐기는 일반인과 입문자, 자동차 동호회 등 모터스포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참가자가 목표한 랩타임에 얼마나 근접한지를 놓고 겨루는‘타겟 트라이얼’과 장애물 구간을 통과하는 ‘짐카나’로 구성되며, 서킷 주행 체험을 통해 넥센타이어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경험하게 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고급화시킬 수 있는 기회로 평가된다.
아울러,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레이싱 트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 드라이버가 주행하는 서킷 택시, 서킷 사파리 버스 체험 프로그램과, 패독에서는 짐카나 택시, 오프로드 택시, 플레이존, 카밋, 푸드트럭,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고성능 SUV 차량으로 숲길, 흙길, 경사면과 바위 등의 산악 코스와 도강 코스(80cm) 등 전문 오프로드 코스를 주행 할 수 있는 ‘오프로드 어드벤처’ 프로그램도 신설됐다. 올해 행사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 개최될 예정이며, 넥센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본 행사 외에도 국내 주요 모터스포츠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오는 17일 개막하는 현대 N 페스티벌 대회 아반떼 N 차량으로 경쟁하는 ‘N2’ 클래스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하이그립 스포츠 타이어인 엔페라 SUR4G를 독점 공급한다. 또한 다양한 타이어 제조사가 참여하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eN1 컵카’로 펼쳐지는 레이스인 eN1 클래스에는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 엔페라 SS01, 엔페라 SW01을 공급한다.
■ 불스원 ‘그라스 빅볼 디퓨저’ 출시
불스원의 프리미엄 향기 브랜드 그라스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커진 우드볼로 풍부하고 강력한 발향을 선사하는 신제품 ‘그라스 빅볼 디퓨저’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8년 연속 차량용 방향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그라스가 새롭게 출시한 그라스 빅볼 디퓨저는 발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우드볼을 2배 이상 키워 더 풍부하고 강력한 향기를 선사하며, 발향 지속력도 뛰어나 한번 사용 시 최대 65일 간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이번 그라스 빅볼 디퓨저 신제품은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네 가지 향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른 새벽의 이슬을 머금은 꽃망울과 잎사귀의 싱그러움을 표현한 ‘플라워 샵’ ▲활기찬 아침의 햇빛 아래 맺힌 열매의 상큼함을 품은 ‘오렌지 블라썸’ ▲편안한 오후 만개한 꽃에서 느껴지는 달콤함을 전하는 ‘허니 머스크’ ▲늦은 밤 차갑게 깔린 공기 위로 풍겨오는 스모키한 나무 향을 품은 ‘얼시 우드’ 등 명품 향수 트렌드에 맞춰 고객 선호도가 높은 향을 담아냈다.
그라스 빅볼 디퓨저에 담긴 향은 불스원 향기 연구소에서 소비자들의 향기 선호도와 강도를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명품 향수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프랑스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차량 내부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식물성 에탄올을 사용해 국제 향료 협회(IFRA)의 엄격한 가이드를 준수하고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시험 및 검사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그라스는 공식 온라인스토어 ‘그라스몰’에서 5월 한달 동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기획전 ‘춘향전’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1일까지 신제품 그라스 빅볼 디퓨저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순금 1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주 불스원 방향·탈취제 신제품을 공개하고, 제품별로 구매 고객 대상 2명을 추첨해 총 8명에게 순금 1돈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혜택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