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무선청소기 라인업 [출처=LG전자]](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61196_675303_1920.jpg)
LG전자는 30일 인공지능(AI)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청소기의 흡입력을 알아서 조절해 주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 AI’(이하 ‘A9 AI’)을 출시했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배터리가 방전돼 청소를 끝내지 못할 때 가장 큰 불편함이란 것을 인지해 AI가 고객의 청소 패턴에 맞게 배터리 잔량을 조절하는 ‘AI 표준 흡입력 조절’ 기능을 개발했다.
LG전자는 핵심 부품 기술력 중 하나인 AI를 더한 AI 인버터로 신제품의 배터리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인버터는 배터리의 직류 전원을 교류 전원으로 변환해 모터를 운동시키는 부품으로, 모터의 속도를 세밀하게 제어해 청소기의 흡입력을 조절하는 핵심 기술이 집약돼 있다.
LG전자는 또 고객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번거로움 줄일 수 있게 배터리 잔량과 수명, 기기 이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의 진단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고객이 A9 AI과 LG 씽큐(ThinQ) 앱을 연동하면, 배터리나 기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 LG 씽큐 앱 알림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A9 AI는 성능 또한 놓치지 않았다. 별도 대용량 배터리로 교체하지 않아도 최대 320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으며, 무게는 2.54kg로 손목의 부담을 덜어준다.
정광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강력한 AI 코어테크와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AI로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