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온코닉테라퓨틱스]](https://cdn.ebn.co.kr/news/photo/202505/1661728_675879_336.jpg)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정이 북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스웨덴 소재 P제약사와 국산 신약 37호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의 유통 및 판매를 위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P사는 스웨덴을 비롯한 노르웨이·덴마크·핀란드·아이슬랜드 등 스칸디나비아 5개 국가에서 '자큐보정 20mg'에 대한 유통 및 판매 권리를 갖는다. 다만 계약 주체 및 주요 계약 조건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비공개 된다.
자큐보의 유통 및 판매를 맡게 된 스웨덴 P는 북유럽 의약품 시장에서 희귀의약품과 수입 의약품의 공급과 유통에 경쟁력이 있는 제약기업으로 알려졌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현재까지 소화성궤양용제 시장이 가장 큰 중국을 비롯해 인도·멕시코·중남미 등 전세계 21개 국가에 기술수출 및 완제품 수출 계약이 체결됐다. 이번에 북유럽 5개국가 진출을 더하면서 신약 허가 1년만에 전세계 총 26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북유럽에서는 P-CAB제제가 새로운 기전인 만큼 희귀의약품과 수입 의약품의 유통에 강점이 있는 P사가 적임자라는 전략적 판단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북유럽 유통 및 판매 계약 체결은 향후 자큐보의 EU 확대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해외 파트너십의 추가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였다.
관련기사
- 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위암 종양 최대 99.3% 감소 확인"
- 온코닉테라퓨틱스 "올해 매출 전망 54% 상향 조정"
- 온코닉테라퓨틱스, 신약 ‘자큐보’ 신제형 최종 품목 허가신청
- 온코닉테라퓨틱스,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 신제형 임상성공
- 제일약품, 한상철 사장 공동대표 선임 “책임경영 강화”
- 전공의 리베이트 의혹…檢, 중견 제약사 3곳 수사
- 온코닉테라퓨틱스, 美 ASCO서 췌장암·자궁내막암 임상연구 발표 선정
- 온코닉테라퓨틱스, 1분기 영업익 15억원…자큐보정 초반 흥행
-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위궤양 3상 임상 결과 최초 공개
키워드
#온코닉테라퓨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