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서울시교육청과 ‘조리실무사 채용 확대’ 업무협약 체결. [출처=당근]
당근, 서울시교육청과 ‘조리실무사 채용 확대’ 업무협약 체결. [출처=당근]

당근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조리실무사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교 급식 현장의 조리실무사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이 일자리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의 일환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조리실무사 채용 정보를 당근에 제공하고, 당근은 이를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를 통해 노출한다. 직종, 근무조건, 접수기간 등 구직자가 꼭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조리실무사 채용 과정에 당근알바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당근은 플랫폼 운영과 시스템 측면에서 원활한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한다. 

백병한 당근알바 총괄리드는 “하이퍼로컬 플랫폼으로서 채용 정보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당근알바의 특성을 활용해 조리실무사 일자리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당근알바가 보유한 넓은 이용자층과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재익 서울특별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은 “당근과의 협력을 통해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이라며 “보다 많은 구직자에게 채용 정보를 전달하고, 채용 진행의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