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x 에스파 컬래버레이션. [출처=크래프톤]](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69204_684612_4955.jpg)
크래프톤은 새롭게 발매될 배틀그라운드 x 에스파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티저 및 메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하는 티저 영상을 이날 오후 6시에 최초 공개한다. 이후 오는 5일 음원 티저를 공개하고 9일 컬래버레이션 메인 필름을 선보인다. 15일에 음원 공식 발매 및 컬래버레이션 메인 필름 풀버전이 베일을 벗는다.
이번 배틀그라운드 x 에스파 협업 콘텐츠는 배틀그라운드 PC에서는 9일부터, 콘솔에서는 17일부터 제공된다.
크래프톤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 세계 MZ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에스파 특유의 세계관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성이 결합되며 다양한 팬층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고 했다.
크래프톤은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활발히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5월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 컬래버레이션을 확장해 신규 테마 아이템을 출시했다. 테마 캐릭터 세트, 아이템, 보이스 팩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엘런 예거, 미카사 아커만 원작의 주요 등장인물들을 캐릭터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특정 캐릭터 세트 조합을 완성하면 거인 변신 기능이 활성화된다. 엘런 세트와 '진격의 거인' 세트를 함께 보유하면 '진격의 거인'으로 변신하는 식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도 인도 유명 배우와 현지기업과의 협업 등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BGMI에 배우 '란비르 싱', 인도의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 선수 '파드리크 판디야'의 캐릭터를 넣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엔 인도의 대표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와 제휴해 마힌드라의 전기 SUV 'BE 6'를 게임 내에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