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울산 공장 [출처=애경케미칼]](https://cdn.ebn.co.kr/news/photo/202509/1676633_693289_354.png)
애경케미칼은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앞세워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고객사의 기술적 고민 해결부터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까지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며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생활화학사업부문 신제품기획팀은 계면활성제 업계 최초로 전문 기술 세미나를 도입했다. 제품 원리 설명은 물론, 성능 극대화를 위한 기술 교육과 포뮬레이션 가이드 제작 방법을 고객사에 직접 전수한다. 여기에 경쟁사 제품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고객사와 함께하는 합동 실험은 오랜 기술적 난제를 해결하는 혁신 서비스로 평가받으며 경쟁사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합성수지사업부문도 △수지솔루션팀 △C&A솔루션팀 △PU솔루션팀 등 전담 조직을 통해 고객 맞춤 솔루션에 집중한다. 이 부문은 애경케미칼 내 최대 제품군을 운영하며 수천 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제품 수 확대는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물성을 구현하고 생산 현장 최적화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다.
애경케미칼은 나아가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원료·제품·기술을 아우르는 패키지형 솔루션을 개발, 더 큰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기 매출 증대뿐 아니라 장기적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확립한다는 구상이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은 단기 실적을 넘어 장기적 동반 성장을 가능케 하는 핵심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