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오는 23일부터 카카오T 앱에서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서비스 시작. [출처=카카오모빌리티]](https://cdn.ebn.co.kr/news/photo/202509/1679561_696692_727.jpg)
카카오모빌리티가 오는 23일부터 카카오T 앱에서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무정차 운행하는 고급형 열차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제1터미널까지 43분, 제2터미널까지 51분 만에 이동한다. 수도권 도시철도와 연계해 통근형으로 운행되는 일반열차와 달리 지정 좌석제로 운영되며 무료 와이파이·전동카트·객실 승무원 등의 특화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통열차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수하물 위탁·출국심사를 미리 마칠 수 있다. 서울역 인근 도심을 둘러보려는 여행객이나 퇴근 직후 해외여행을 떠나는 직장인도 가볍고 편리하게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출국심사를 완료하면 인천공항 도착 후 전용 출국 통로를 이용해 곧바로 출국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가능 여부와 이용 시간은 항공사를 통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카카오T 앱 첫 화면의 기차·버스 메뉴나 여행 탭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좌석 지정·발권·취소까지 앱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통합 모빌리티(MaaS) 사업실 전무는 "해외 주요 도시들이 프리미엄 공항철도를 통해 공항 접근성을 높여온 것처럼 카카오T도 공항철도 직통열차 연동을 통해 공항 이동의 선택지를 넓히고 인천공항과 전국 주요 도시 간 철도 연계를 강화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