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에서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첫째줄 가운데)와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업체 대표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한화에어로스페이스]](https://cdn.ebn.co.kr/news/photo/202509/1680571_697863_5324.jpg)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6~27일 부산에서 손재일 대표이사와 주요 경영진, 56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5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Best Partners Day)'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협력사와 △미래 비전 △전략 방향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한 국내 방위산업 생태계 지속 성장 방안 등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특히 품질과 경영관리 등에서 우수 평가를 받은 22개사는 우수협력사 트로피와 상금을 수상했다.
올해는 기존 구매 부문에서 품질과 상생협력까지 수상 부문을 확대했다. 행사 중에는 협력사들과 타운홀 미팅을 진행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됐다.
손재일 대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글로벌 방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파트너사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라며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조정현 에스지솔루션 대표이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협력협의회 대표)는 "내수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수출 확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사들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긴밀히 협력하며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주요 협력사들과 상생협력협의회를 구성해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우수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방산 현장을 방문해 업계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벤치마킹 프로그램 △글로벌 규제 대응과 협력사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관리 체계 구축 지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