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한국형 AI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에 BC카드 데이터 기반 API 서비스인 ‘eat.pl’ 제공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오성수 BC카드 상무(왼쪽)과 유영준 뤼튼 COO [출처=BC카드]
BC카드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한국형 AI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에 BC카드 데이터 기반 API 서비스인 ‘eat.pl’ 제공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오성수 BC카드 상무(왼쪽)과 유영준 뤼튼 COO [출처=BC카드]

BC카드, 한국형 AI 서비스 ‘뤼튼’에 가맹점 데이터 API 제공

BC카드는 AI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에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뤼튼’은 한국에서 출시된 생성형 AI로 정보 검색을 비롯해 각종 글쓰기, 업무, 과제 등 다양한 작업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한국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뤼튼’은 월간 활성 이용자 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산 AI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5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오성수 BC카드 상무와 뤼튼 유영준 COO(Chief Operating Officer)가 참석한 가운데 가맹점 데이터 API 제공에 대한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에 ‘뤼튼’에 탑재될 ‘eat.pl’ 서비스는 BC카드의 실시간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AI 기반의 맛집 추천 및 가맹점 정보 제공을 통해 ‘뤼튼’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eat.pl’ 서비스는 지난 7월 글로벌 AI 서비스 ‘라이너’에도 도입되는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플랫폼에서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성수 BC카드 상무는 “국내 최대 이용자를 보유한 뤼튼과 협업하게 돼 기쁘다”면서 “BC카드 가맹점 정보를 활용해 양사간 다양한 사업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무신사·올리브영과 함께 '플레이박스(PlayBox)' 이벤트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인 대한민국 대표 패션·뷰티 기업 ‘무신사’ ‘CJ 올리브영’과 참여형 체험 이벤트 ‘플레이박스(PlayBox)’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박스’는 현대카드가 Z세대의 즉각적인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선보인 첫 번째 리액티브 캠페인이다. ‘현대카드 Boutique’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플레이박스’를 열어보고, 그 안에 담긴 패션·뷰티·뮤직 아이템을 확인하고 소장하는 일련의 활동으로 놀이하듯 신용카드를 즐기는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박스’는 부티크의 시그니처 컬러인 Copper·Velvet·Satin 등 세 가지로 제작됐으며, Copper 박스는 서울 성수의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Satin 박스는 서울 2호선 강남역 인근의 ‘올리브영 센트럴 강남타운’, Velvet 박스는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등에 설치됐다.

‘플레이박스’에 부착된 RFID 스티커에 카드 플레이트를 갖다 대면 플레이박스가 열리며, 열린 ‘플레이박스’ 속 아이템을 확인하는 모습을 촬영해 현대카드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플레이박스와 아이템은 올려진 영상들을 심사한 후 최종 선정된 3명에게 증정한다.

현대카드는 그동안 신용카드가 단순히 결제의 수단일 뿐 아니라, 회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매개체라는 점을 알려 왔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현대카드의 파트너사이자 2030이 선호하는 브랜드인 무신사·올리브영과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현대카드는 지금까지 19개 파트너사와 3000여 건이 넘는 마케팅 협업을 추진해 왔으며 금융·데이터 사이언스·브랜딩·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KB국민카드, 10월 문화가 있는 날은 APEC 열리는 경주서

KB국민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인 지역문화진흥원과 협력해 ‘문화가 있는 날’의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 소비 활성화에도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제 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에서 문화시설를 이용하면 문화지원금을 제공하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은 APEC 개최지 경주에서’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경주 지역 내 영화관, 공연장, 전시장 등 300여개 문화시설에서 KB국민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1만원 문화지원금(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한정되어 제공해 온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경주를 중심으로 확대 운영하여 지역 문화시설 이용을 활성화하고 문화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 관련 세부 내용은 KB Pay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많은 국민들이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로 찾아와 문화를 즐기며 지역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시길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 문화 소비 확대뿐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유니세프와 아동 위한 마음건강 행사 개최

신한카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읽는 마음, 자라는 마음’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들이 심리적∙정서적 문제 등으로부터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마음건강 문해력(Mental health literacy)’을 높이는 것으로 목표로 진행됐다.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행사가 열린 서울 서대문구 홍제폭포광장 일대 ‘폭포책방 아름인도서관’은 단순한 실내 도서관이 아닌 도시 속 자연과 함께 책을 읽는 감성문화공간으로 설계돼, 월평균 8만여 명이 방문하는 서대문구의 명소이다.

행사에서는 마음건강 주제 도서 전시, 김지수∙김혜민∙장수정 작가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북콘서트, 마음 카드 및 마음 인형 만들기와 같은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마음건강 돌봄 방법을 체험하고 마음건강 문해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2010년부터 이어온 신한카드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아름인도서관’은 미래세대의 교육격차 해소 및 독서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현재까지 총 552개의 도서관을 구축하고 81만여 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전국 초중등학교는 물론 지역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및 해외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디지털 도서 교육과 정서적 자립을 위한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아동의 마음건강은 미래 사회의 성장을 위한 핵심 가치인 만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동반자로서 아동과 청소년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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