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 내한신 전무(오른쪽)와 인도네시아 코린도 그룹 문진석 부회장이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출처=LG CNS]](https://cdn.ebn.co.kr/news/photo/202511/1684866_702703_1430.jpg)
AX(인공지능 전환) 전문기업 LG CNS가 인도네시아 코린도 그룹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업을 수주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이번 프로젝트는 LG CNS가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SAP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RSSP)로 합류한 이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거둔 첫 성과다.
LG CNS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본사를 둔 코린도 그룹이 기존에 온프레미스(설치형)로 사용하던 SAP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의 'SAP S/4 HANA'로 전환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코린도 그룹은 인프라 관리 부담을 줄이고, 검증된 글로벌 표준 프로세스를 도입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글로벌 ERP 시장이 AI 기술과 클라우드 전환으로 새로운 성장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LG CNS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 ERP 구축 역량을 입증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LG CNS는 에이전틱 AI 등 최신 AI 기술을 ERP 시스템에 적용하는 'AX on ERP' 전략을 통해 고객의 업무 자동화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단 평가다.
내한신 LG CNS 전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린도 그룹의 비즈니스 혁신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다양한 글로벌 고객의 클라우드 ERP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