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iM뱅크]
[출처=iM뱅크]

iM뱅크-중소기업융합중앙회, 상생 협력 업무협약 체결

iM뱅크는 대전 ICC호텔에서 전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중소기업융합중앙회(회장 강환수)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오후 진행된 이번 협약은 지난 2023년 iM뱅크가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와 맺은 지역 협력 모델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 것으로, 전국 중소기업 회원사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 교류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보 공유, 회원사 대상 금융서비스 협력 및 지원 방안 모색, iM뱅크 금융상품·서비스 공동 홍보, 공동사업 발굴 등 상호 협력 과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중소기업융합중앙회는 1994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업종 간 교류와 기술융합을 촉진하며 중소기업의 성장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전국 13개 지역연합회와 267개 융합회, 7000여 개 회원사(’24년 기준)로 구성돼 있으며, 중소기업의 기술 교류·협업·수출 판로 확대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강환수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전국 중소기업이 금융과 경영 측면에서 

한층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회원사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실질적인 상생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iM뱅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책·보증기관, 지자체 등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생산적금융 중심의 상생금융 모델을 기반으로 디지털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에서 검증된 상생 모델을 전국으로 확대해 중소기업이 필요할 때 적시에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특히 자금이 단순한 유동성 지원에 머물지 않고 기업의 성장과 혁신으로 이어지는 ‘생산적금융’이 실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운영

KB국민은행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하며 취업 지원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900여 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진로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전 과정을 전담 컨설턴트와 함께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18기 과정에는 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해 지난 3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진행된 캠프에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입사지원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컨설팅, 유형별 면접 전략, 실전 모의면접 등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후에는 각 교육생별 전담 컨설턴트를 매칭해 6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정기 진로상담, 우수기업 취업 매칭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을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프로 예비 사회초년생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취업 성공의 방향을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실질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M뱅크, 新 '경조사 메모지' 서비스 출시 기념 모바일 디저트 상품권 이벤트

iM뱅크는 신규 서비스 ‘경조사 메모지’ 출시를 기념해 지난 4일부터 12월말까지 가입 및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와줘서 고마운데 얼마 했더라? iM뱅크 경조사 메모.zip’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금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제휴사와 함께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iM뱅크(아이엠뱅크)가 드리는 11월의 선물'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신규 서비스 및 다양한 협업으로 진행되는 '11월의 선물'은 OTT무료 이용권 및 영화 티켓, 웹툰 쿠키 증정 및 스트리밍 서비스 무료 이용 등과 함께 모임지원금, 캐시백 제공, 편한 환전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조사 메모지’ 서비스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경조사 내역을 은행 앱을 통해 손쉽게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눈길을 끈다. 

iM뱅크 앱으로 경조사(축의, 부의, 용돈, 기타 등) 관련 현금을 이체 또는 출금한 이후 기록을 통해 ‘경조사 특화 가계부’를 관리할 수 있는데, 상대방과 나의 1:1 기록 내역, 나의 경조사연간 지출 총액을 비롯해 이름 검색을 통한 과거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경조사 기록 메모지’ 기능을 제공한다.

연말연시 가족, 지인 모임이 늘어나고 가을-겨울 시즌 결혼식이 증가하는 등의 다양한 단체 모임 시즌을 맞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해의 경조사비 결산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와줘서 고마운데 얼마 했더라? iM뱅크 경조사 메모.zip’ 프로모션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경조사 메모지 서비스’ 신규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SPC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먼저 ‘경조사 메모지’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선착순 2만 명에게는 SPC 4천원 모바일상품권이 즉시 제공된다.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도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이벤트 페이지에서 ‘1만원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참여할 수 있다. 

‘경조사 메모지’ 서비스에 경조금 내역을 등록하거나 현금 출금 기록을 직접 입력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천 명에게 SPC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iM뱅크 관계자는 “경조사 메모지 서비스는 고객의 사회적 관계, 자산을 관리하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로,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금번 이벤트에 많은 고객의 참여를 바란다”며 “생활 편의와 결합된 신규 서비스 출시를 비롯해 고객이 일상 속에서 더욱 풍요롭고 편리한 금융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실시하는 ‘11월의 선물’ 프로모션처럼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휴 혜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