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들어 식음료, 화장품, 생활용품 등 소비자와 밀접한 소비재 가격이 일제히 상승한 가운데 온라인몰들이 신년맞이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018년 첫 달인 1월 중으로 옥션, 11번가, 신세계몰, NS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이 열린다. 주로 유아, 여행, 건강 등 새해들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은 기저귀·분유 등 유아용품을 최대 58%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은 오는 10일까지 육아용품 골든위크를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8000원 중복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중복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분유 5000원 중복할인쿠폰 ▲이유식·아기간식 1000원 중복할인쿠폰도 ID당 1회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재원 옥션 생필품팀 팀장은 "기저귀, 분유 등 평소 소비가 많은 필수 육아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리 준비해 둘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11번가는 남은 겨울을 이겨낼 여행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11번가는 오는 7일까 슬기로운 여행생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속초, 삼척, 무주, 순천, 부산 등 겨울에 손꼽히는 여행지의 숙박지, 테마파크 할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7% 할인 국내여행 쿠폰도 제공한다.
해외직구 전 상품에 대해 새해맞이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오는 7일까지 캐나다구스, 구찌 정품 지갑, 건강기능식품 GNC 등 인기 해외직구 상품들을 대상으로 매일 1회 11%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신세계몰도 최대 80% 할인 특가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몰은 오는 3, 4일 이틀간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10% 할인받을 수 있는 4주년 생일쿠폰을 증정하고 SSG(쓱)페이로 결제 시 추가로 3%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8, 9일에는 신세계몰 상품 7% 할인과 신세계백화점 상품 10%를 할인해주는 '쓱데이즈 쿠폰'을 증정한다. 쓱 페이로 결제 시 각각 2%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NS몰은 무술년 황금개띠의 해를 기념해 '골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한 달 간 구매 및 상담 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18명에 황금 관련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18명에게 황금개띠를 기념하는 골드바 37.5g를, 200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NS홈쇼핑, NS몰, NS카탈로그 등 전 매체에서 진행된다.
NS관계자는 "2018년 쇼핑의 시작은 황금 경품의 행운뿐만 아니라 실속있는 사은품으로 행복까지 누리시는 NS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 브랜드 샤넬, 바비브라운은 지난 1일부터 제품 가격을 평균 2% 이상 올리며 새해 첫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이밖에 가구업체 현대리바트, 시몬스 등도 제품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앞서 지난달에는 치킨 전문점인 KFC가 치킨, 햄버거 등 24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5.9% 올리는 등 소비재 업체들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