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치앤코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지난 1일 업계 최초로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2월초 굿리치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지 145일만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통합 보험관리 앱 중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서비스는 굿리치가 유일하다.
리치앤코는 기존 2016년 9월 공개한 굿리치 1.0 버전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지난 2월 초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2.0 버전을 선보였다. 내가 가입한 보험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분석 등 보험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굿리치를 통해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굿리치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145일 동안 굿리치 앱을 통해 총 4만7000건 이상의 소액 보험금 청구가 진행됐다. 굿리치 보험금 청구 기능은 지난 6월 업그레이드를 통해 손보사 뿐만 아니라 생보사까지 청구가 가능하고 청구 절차도 간편해졌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굿리치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후 보장내역 확인, 보험 리모델링, 신규 보험가입 등을 위한 보험분석 신청 건수도 약 5만건에 달한다. 굿리치를 통해 보험분석을 신청하면 하루 이내 리치앤코 보험 전문가의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리치앤코에는 현재 약 2300여명의 보험 컨설턴트가 전문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굿리치는 숨은 보험금 찾기를 비롯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역을 알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주는 등 편리한 보험 서비스 이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개인의 수입지출 내역 및 소비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남상우 리치앤코 마케팅부문 상무는 "굿리치 100만 다운로드 돌파로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보험관리 플랫폼이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뗐다"며 "앞으로 고객 여러분의 현명한 금융생활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부터 굿리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100만 다운로드 달성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 리. 치. 백. 만' 글자 중 하나 이상 포함한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1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