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31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김태현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왼쪽)과 남상우 리치앤코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리치앤코

리치앤코는 자사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지난달 31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네 가지 주요항목을 평가해 각 카테고리 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에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부문을 신설, 리치앤코의 굿리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처음으로 선정했다.

굿리치는 지난해 2월 선보인 이후 그해 말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대표적인 보험관리 앱으로 자리잡았다. 굿리치는 '보험의 바른 이치'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본인인증 한 번으로 △가입한 보험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분석 등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숨은보험금찾기, 소비습관 관리가 가능한 재무진단 서비스 등을 추가해 보험관련 서비스 편의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2006년 설립한 후 축적해온 리치앤코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험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점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3월부터 모델 하정우와 함께 보험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광고 캠페인 및 지속적으로 진행한 온라인 이벤트 등도 경쟁사와 차별화됐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국내 최초로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 선정돼 영광이다"라며 "리치앤코는 올 한해도 그동안 축적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굿리치를 더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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