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더뱅커(The Banker)지가 발표한 '2019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에서 대한민국 1위(글로벌 67위) 금융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6년 연속 국내 1위 금융 브랜드에 선정된 바 있는 신한금융은 올해 다시 1위 자리를 되찾으면서 국내 최고 금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신한은행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재무성과를 비롯해 'One Shinhan' 브랜드 전략, 그룹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 선포, 세계 28개 주요은행과 함께 '유엔 책임은행원칙' 제정 과정에 참여하는 등 지속가능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해 9월에는 미국 다우존스가 발표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World)'에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6년 연속 편입됐으며 올해 1월 다보스포럼에서 발표된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100대 기업'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7년 연속 선정됐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금융 브랜드 선정은 신한금융이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2020 SMART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가 발간하는 월간지 더뱅커와 브랜드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전 세계 1000여개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 시장평판, CSR 활동, 미션과 철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2월 선정·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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