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브로드밴드는 15일 누구나 손쉽게 TV 광고를 직접 구매·운영할 수 있는 스마트 빅 애드 TV 광고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오픈했다.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빅 애드는 실시간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타기팅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오픈한 온라인 청약 시스템은 광고주가 직접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는 셀프-서브 방식으로 광고주가 직접 광고 예산, 기간, 노출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
B tv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가구별 맞춤형 TV 타기팅 광고가 노출되며 디지털 검색 광고와 같이 소액으로 TV 광고가 가능해 진다.
PC 및 스마트폰 광고는 '스킵(건너뛰기)'이 가능하지만 TV광고는 끝까지 노출을 보장하고 시청자가 광고 영상이 끝나기 전에 채널을 바꾸면 과금하지 않는다.
디지털 광고와 같이 실제 발생한 유효노출수를 집계해 실시간 제공한다. 시청률과 같은 추정데이터가 아니라 객관적인 실측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출, 이탈, 도달, 빈도 등의 다양한 지표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언제든지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청약 진행 상황 및 광고 집행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최소 10만원부터 광고가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30만원 한도의 1개월 무료 체험권 100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