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프리미엄 가전 판매량이 증가세다.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나만의 공간에 가치를 부여하고, 휴가비를 투자하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16일 신세계 백화점에 따르면 올 상반기 가전제품의 매출 신장률은 14.3%로 작년 동기 대비 9.2% 늘었다. CJ오쇼핑은 고급 가전제품의 편성을 예년보다 두 배 이상 늘리며 프리미엄 가전 열풍에 대응하고 있다.

‘강제 집콕’에 재택근무로 매일 마시는 커피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코로나 확산세가 한창이었던 3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 상승했다. 브레빌의 최고급 모델 '오라클 터치 BES990'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폭증했다.

브레빌 관계자는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집에서 즐기고 싶은 고객들의 커피머신 사양에 대한 문의가 제일 많은 편"이라며 "라떼 등 다양한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음료도 가능한 최고급 사양의 커피머신 모델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다”고 전했다.

브레빌 BES990은 4.3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와 추출과정을 파악할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손쉽게 제조할 수 있다.

전자동과 반자동의 장점을 모은 오토 그라인딩, 탬핑 온수 추출, 스팀을 이용해 에스프레소 찌꺼기를 제거하는 백 플러싱 등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고급스런 실버 색상과 매끄러운 곡선이 어우러져 세련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한다.

▶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개인 위생관리도 중요한 시대다. 세컨드 가전으로 인식되던 식기세척기는 최근 필수품으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SK매직은 올 2분기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30% 증가했다.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콤팩트한 크기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인기다.

세척·건조 뿐만 아니라 관리·보관까지 가능하다.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고압의 물살이 식기를 살균 세척한다.

▶ 바디프랜드 팬텀메디컬ⓒ

헬스케어 가전 매출도 급성장세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4% 증가,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최근 출시한 ‘팬텀메디컬’은 580만원이란 고가에도 불구하고 판매 2주 만에 전체 매출 중 30%를 달성했다.

팬텀메디컬은 목디스크와 협착증 및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홈 헬스케어 의료기기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팽창-수축하는 에어셀을 이용해 사용자의 목 부분을 지압함으로써 치료하는 원리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