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고객별·제품별로 분산돼있던 고객문의 창구를 통합해 '온택트'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안랩은 24일 신속하고 효과적인 고객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 기술지원센터 웹사이트 '안랩 ASK'를 열었다고 밝혔다.
안랩 ASK는 제품군 별 기술문서 및 가이드와 제품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공지사항 및 보안동향 정보 등 안랩 제품 사용고객을 위한 전문적인 고객지원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추가 문의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문의 등록·내 문의의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내 활동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메뉴도 제공한다.
고객은 안랩 ASK에서 제품별 문서 자료와 다양한 상황의 질문과 답변이 축적된 FAQ에서 제품 사용 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일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문의 등록 메뉴에서 문의 내용을 등록(로그인 필요)하면 해당 제품의 고객지원 담당자가 자동으로 배정돼 신속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내 활동 메뉴에서는 문의한 내용의 해결 진행 상황의 실시간 확인 및 지정(팔로우)해둔 문서의 업데이트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정진교 안랩 정보전략실 실장은 "통합 기술지원센터 안랩 ASK로 고객 요구사항에 더욱 빠르게 대응해 안랩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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