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큐센은 29일 보안 솔루션 암호화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형태 암호모듈 'EdgeCrypto 4.0'이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KCMVP)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시큐센

시큐센이 자사 암호모듈 국가정보원 인증을 통해 공공·민간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나섰다.

아이티센 그룹 바이오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 시큐센은 29일 보안 솔루션 암호화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형태 암호모듈 'EdgeCrypto 4.0'이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KCMVP)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KCMVP는 암호가 주기능인 정보보호제품에 탑재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 및 구현 적합성 등을 검증하는 제도다.

전자정부법 제 56조 및 시행령 제69조 암호모듈 시험 및 검증지침에 의거한 국가 및 공공기관의 중요한 정보 보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KCMVP 인증이 필수적이다.

암호모듈은 암호·난수생성·소수판정·해시·전자서명·인증 등 암호기능을 소프트웨어·하드웨어·펌웨어 또는 이를 조합해 구현되는 모듈을 뜻한다.

시큐센의 EdgeCrypto 4.0은 개인 민감 정보를 암호화하거나 통신구간 암호화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암호화 기능에 사용되는 암호 모듈이다. 민감 정보에 대한 접근제어 및 데이터의 암복호화로 DB유출 위협을 원천 봉쇄해 데이터 고유 자산 가치의 보호가 가능하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보보호 이슈의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시큐센의 바이오 전자서명 솔루션 및 DB 보안 솔루션·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신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시큐센은 이번 EdgeCrypto 4.0의 국가정보원 KCMVP인증 취득으로 정보보호·보안 솔루션의 성능과 안정성 및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인 공공기관은 물론 신규로 금융권 등 민간시장을 적극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상곤 시큐센 보안기술연구소장은 "국정원 인증을 취득한 암호모듈을 자사 보안 솔루션에 우선 적용해 보안 솔루션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