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바바 클라우드 로고.ⓒ알리바바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12일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 사이버 보안 컨설팅 기업 LGMS와 기업 대상 보안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태지역 내 기업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이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파트너십 하에 앞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은 LGMS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지불 카드 산업 데이터 보안 표준(PCI DSS)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PCI DSS는 비자와 마스터카드 등 5개 카드사가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개발한 국제 표준으로 결제 서비스 보안성을 입증한다.

LGMS는 세 단계로 PCI DSS 인증 획득 절차를 간소화했다. 시스템 이슈에 대한 자가 평가 및 침투 테스트를 통해 취약점 진단을 완료한 후 인증 조건 충족을 위해 보안 역량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결제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이 전문적인 점검을 통해 보안 이슈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고 준수해야 하는 보안 요건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셀리나 위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술에 LGMS가 보유한 최고의 보안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전환의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