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이코리아

설 명절을 앞두고 실속 있는 알뜰 선물을 대량 구매해 소원했던 지인들을 챙기는 '언택트 인싸족'이 늘고 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이 설을 앞두고 공동으로 진행하는 '설빅세일' 프로모션에서도 이 같은 구매 트렌드가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프로모션 3일차를 맞아 인기 상품 랭킹을 조사한 결과 G마켓에서는 △호주 청정우 차돌박이 세트 △클럽클리오 설선물세트 △팸퍼스 기저귀 대용량 상품이 인기 상품에 올랐다.

옥션은 ‘설화수 실속 선물세트’, ‘완도 구이김 선물세트’, ‘미국산 초이스 등급 소고기 선물세트’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언택트 선물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하는 설빅세일에 참여하는 셀러의 수를 7000여명으로 늘리고 8700만개의 실속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등 국내 주요 백화점 및 주요 홈쇼핑과 연계한 상품부터 전통시장 인기 상품 및 산지 직송 신선식품까지 모두 G마켓과 옥션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부담이 덜한 3~5만원대의 중고가 선물세트부터 다양한 상품을 알차게 담은 혼합 선물세트로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실속을 강조한 만큼 쿠폰 혜택도 막강하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모두 사용하면 매일 사이트별로 최대 13만원씩, 총 26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행사기간 동안 모든 쿠폰을 활용하면 무려 364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카드사 할인, 브랜드별 할인 쿠폰도 추가된다. 행사 기간동안 KB 국민카드, 삼성카드를 활용해 스마일페이로 뷰티관, 건강관 제품을 구매하면 각각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중복쿠폰을 매일 1회씩 받을 수 있다.

역대급 브랜드 할인 쿠폰까지 추가했다. △P&G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를 빅 브랜드로 지정해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추가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켈로그 △사조대림 △청정원 등의 식품브랜드 △깨끗한나라 △모나리자 등의 생필품 및 뷰티, 패션·레저, 디지털/리빙 브랜드 까지 60여개의 브랜드별 할인 쿠폰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올 명절은 언택트로 마음을 전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상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매일 특가 상품이 매일 달라지는 만큼 오늘은 어떤 특가 상품이 나올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