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30일 제휴사 할인 중심으로 운영된 기존 'T 멤버십'을 고객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운 혜택 프로그램으로 재탄생 시킨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오는 8월 중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1997년 7월 이통사 최초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011 리더스클럽'이란 이름으로 탄생했던 T 멤버십은 24년간 다양한 분야의 인기있는 제휴사들과 함께하는 최고의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개편은 기존 제휴사별 단순 할인 혜택에서 벗어나 포인트 프로그램과 리워드/이벤트 참여형 프로그램 및 할인티켓‧입장권 제공 등 혜택의 다양화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제휴사에게는 포인트 적립/사용 과정에서의 재방문율 제고 및 제휴사의 구독상품 개발을 통한 새로운 BM 창출을 통해 단순 제휴 프로그램을 넘어선 상생 구조의 플랫폼으로써의 효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멤버십 포인트 제도의 핵심은 적립이다. 기존의 적립 포인트들이 0.1~5% 수준의 낮은 적립률로 해당 업체에서만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달리 개편되는 멤버십 포인트 제도는 적립률이 이용 금액의 5~30% 수준으로 역대급 적립률을 자랑한다.
또한 베이커리와 레스토랑 및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의 약 90여개의 제휴사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원하는 곳에 제한없이 몰아서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개편된 멤버십 오픈 시 고객들이 포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 전월(7월) T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포인트 미리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참여 고객들에게 기본 1천P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최대 5만P까지 지급한다.
8~9월 두 달간 파리바게뜨와 CU 및 뚜레쥬르 등 인기 제휴사에서는 최대 40% 수준의 더블적립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의 또 다른 특징은 제휴사에서의 결제 금액 일정 비율 적립 외 앱에서 참여할 수 있는 룰렛과 출석체크 등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와 함께 앱 내에서 광고를 시청하면 보상 포인트를 얻는 방식으로도 다양하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 뿐 아니라 기존 T Day 및 VIP Pick 등 인기 혜택 프로그램은 여전히 유지되며 더블 적립과 50% 적립 및 1+1 쿠폰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VIP 대상 연 12회 무료 관람과 전 고객 대상 1매당 최대 3500원 할인을 제공하던 영화 혜택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변경 이후에도 기존 T멤버십과 동일하게 가입기간과 가입자당평균매출(ARPU)로 고객들에게 VIP/Gold/Silver의 등급이 부여되며 고객들은 각 등급별 지정된 혜택을 받게 된다.
포인트는 1포인트 당 1원의 가치를 가지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 시점부터 5년이다. 적립처에서의 일 최대 적립 횟수 및 한도는 일 1회/20만원이 기본이나 제휴사별로 달라질 수 있다. 포인트는 회원간 가용포인트에 한해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신규 멤버십 서비스의 제휴사 현황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8월 중 출시와 함께 T월드 홈페이지 및 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