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T캡스 로고.ⓒADT캡스

ADT캡스는 1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S-SQI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ADT캡스는 서비스품질지수 85.4점으로 작년 대비 0.7점 상승하며 역대 최고 점수로 무인경비서비스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됐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ADT캡스는 AI와 모빌리티 등 ICT기술 기반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했다. 특히 AI 기술을 영상보안부터 출입보안 및 무인 매장 등에 접목시켜 고객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고객과 소통의 폭을 넓히는 한편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와 설문조사를 수시로 진행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수집 및 개선에 반영했다.

고객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계약부터 설치 및 사후관리까지의 전체 가입 프로세스를 고객 친화적으로 발전시키고 쉽고 안전한 보안 관리를 위해 모바일 고객센터 앱의 기능과 UI/UX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이와 함께 고객 응대 매뉴얼 정교화 및 대고객 응대 교육 강화 등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했다.

ADT캡스는 ESG 경영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회사가 보유한 보안 및 ICT 인프라를 바탕으로 사회적 취약 계층의 안전을 도모하는 범죄 예방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을 위한 상생 솔루션을 마련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에 나서고 있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앞으로도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고객의 삶을 개선시키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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