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올해 2분기 매출은 약 878억 위안(약 15조8233억1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0%, 조정 순이익은 약 63억 위안(1조1350억71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4%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룹의 총 매출과 조정 순이익 모두 분기 중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3개월 동안의 스마트폰 총 매출은 591억 위안(약10조6539억57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8% 증가했다.
그룹의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529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86.8% 증가했다. 카날리스에 따르면 샤오미의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점유율 16.7%로 2분기 처음으로 2위를 기록했다.
2021년 2분기 IoT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한 207억 위안(약 3조7214억4600만원)으로 탄탄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2021년 2분기 전 세계 샤오미 스마트TV 출하량은 250만대를 돌파해 선두 시장 지위를 유지했다. 중국 시장조사업체 AVC에 따르면 샤오미 TV 출하량은 중국에서 10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상위 5위 안에 머물렀다.
2021년 2분기 인터넷 서비스 매출은 70억 위안(약 1조2595억1000만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1% 증가했다. 그룹의 글로벌 인터넷 사용자 기반은 급속도로 확대돼 2021년 2분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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