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은 미국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달러(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보인카는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다.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MZ세대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알틱 폭스는 지난 3년 간 평균 89%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올해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에서 1위, 얼타 뷰티에서 2위에 올랐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다.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