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큐센 로고.ⓒ시큐센

시큐센은 지난 14일 서울 대림동에 위치한 사옥 대회의실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주총에는 △사내이사 이정주 신규선임의 건 등 1개의 안건이 원안대로 승인됐으며 이 후 이사회를 통해 당사 이정주 전무가 대표이사로 변경됐다.

이 같은 결정은 현재 시큐센에서 진행 중인 금융권 생체인식기반 바이오전자서명 사업확대 및 마이데이터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정주 신임 대표이사는 "IT업계에서 꾸준히 쌓아온 시큐센의 내실 있는 레퍼런스와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구조를 만들 것”이라며 "마이데이터 사업 역량을 강화하여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이데이터는 금융회와 공공기관 등에 흩어진 개인의 신용정보를 일괄 수집해 금융소비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업은 이를 활용해 예적금·보험·대출상품·자산관리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고객의 성향에 맞춰 추천·개발할 수 있게 된다.

시큐센은 최근 신한은행 AI기반 무인형 점포인 디지털라운지에 바이오인증통합플렛폼 구축과 함께 현대해상 등 주요 보험사에 생체인식기반 바이오전자서명 솔루션을 구축 완료했다. 신한생명 및 현대차증권 등에 마이데이터 구축사업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