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HL코리아는 ‘제14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운송·물류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매년 우수 콘텐츠 사례를 발굴하고 기업·기관의 디지털 소통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한다.
DHL코리아 관계자는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물류 비즈니스 관련 전문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모습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콘텐츠경쟁력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부연이다.
DHL코리아는 물류 업계 최초로 지난 2012년 공식 블로그를 개설했다. 현재는 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4개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 중이다.
매달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이슈를 소개하는 ‘이달의 이커머스 트렌드’, 산업별 해외 시장 동향을 살펴보는 ‘섹터 가이드’, DHL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한 기업 사례를 분석하는 ‘성공비결 하우투(How to Succeed)’ 등의 코너를 연재하고 있다.
B2B 전자상거래 시장 트렌드, 개인 고객 해외 발송, 글로벌 이커머스 웨비나 시리즈 등도 소개하고 있다. DPDHL 그룹의 ESG(환경·사회·기업지배구조) 경영철학도 담고 있다.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코로나19이후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과 개인 셀러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 만큼 DHL코리아의 소셜 채널이 물류 비즈니스 관련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어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