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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지난해 서치플랫폼 등 전 부문 성장세에 힘입어 연매출 6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네이버는 27일 실적발표를 통해 작년 매출 6조8176억원, 영업이익 1조325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각각 전년 대비 28.5%, 9.1% 성장했다. 연간 조정 에비타(EBITDA)는 전년 대비 22.2% 성장한 1조9146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은 전년 동기비 27.4%, 전 분기비 11.6% 증가한 1조9277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연결 영업익 역시 전년 동기비 8.5%, 전 분기비로는 0.4% 증가하며 3512억원을 적어냈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869억원 △커머스 4052억원 △핀테크 2952억원 △콘텐츠 2333억원 △클라우드 1072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검색 품질 개선 및 스마트플레이스 개편 등에 따라 전년 동기비 15.2%, 전 분기비 7.5% 성장한 8869억원을 기록했다. 서치플랫폼 내 디스플레이 매출은 전년 동기비 26.1%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커머스는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스토어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비 27.9%, 전 분기비 6.6% 성장한 4052억원으로 나타났다. 쇼핑라이브 거래액은 YoY 4.7배 성장했으며 4분기 1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창출한 라이브 수도 전 분기비 39% 증가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비 46.8%, 전 분기비 22.1% 증가한 2952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글로벌 가맹점 신규 추가 등에 힘입어 10.9조원을 적어냈다.

콘텐츠는 연간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한 웹툰의 글로벌 성장 및 스노우/제페토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비 67.9%, 전 분기비 26.7% 성장한 2333억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는 신규 고객 수주를 통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비 25.2%, 전 분기비 11.4% 성장한 1072억원으로 집계됐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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