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MZ세대 전용 멤버십 '와이 커뮤니티' 누적 회원수가 2000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와이 커뮤니티는 20세부터 35세의 고객들을 위한 유료 멤버십 제도다. 매달 10% 금액할인권 2장과 무료 주차, 발렛 파킹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발렛 파킹 서비스를 월 4회 이용할 수 있고 VIP BAR에서 무료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주말을 중심으로 특정 기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품권 증정 행사도 와이 커뮤니티 회원은 가입 기간 중이면 언제나 5%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월 2회)을 참여할 수 있다.
와이 커뮤니티 가입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웰컴 기프트가 제공된다. 가장 인기있는 웰컴 기프트는 호텔 애프터눈 2인 티세트로 본점 회원은 롯데호텔 서울에서, 잠실점 회원은 롯데호텔 잠실에서 즐길 수 있다. 그 외 웰컴 기프트로는 니치향수 브랜드(본점 조 말론 런던, 잠실점 딥디크) 10만원 이용권,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본점 러쉬, 잠실점 이솝) 기프트 세트 등이 있다.
본점에서는 고급 식사부터 미디어 아트 전시, 카페까지 본점 안에서 풀 코스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본점 ONE-STOP 데이트권'을 선택할 수 있다. 잠실점에서는 고든램지 버거 식사권과 롯데시네마의 프리미엄관인 샤롯데관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샤롯데관 2인 세트를 웰컴 기프트로 받아볼 수 있다. 와이 커뮤니티 가입비는 10만원이다.
와이 커뮤니티에 한번 가입한 회원 중 90%는 재가입을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기 회원의 멤버십 가입 기간 (본점 3~5월, 잠실점 1~4월) 중 구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도 전해진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잠실점장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방법으로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멤버십 제도를 출범해 기대보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비롯해 고객별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