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점 9층 사은행사장에서 와이 커뮤니티 회원이 와이 커뮤니티 혜택이 담긴 바우처를 받는 모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MZ세대 전용 멤버십 '와이 커뮤니티' 누적 회원수가 2000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와이 커뮤니티는 20세부터 35세의 고객들을 위한 유료 멤버십 제도다. 매달 10% 금액할인권 2장과 무료 주차, 발렛 파킹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발렛 파킹 서비스를 월 4회 이용할 수 있고 VIP BAR에서 무료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주말을 중심으로 특정 기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품권 증정 행사도 와이 커뮤니티 회원은 가입 기간 중이면 언제나 5%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월 2회)을 참여할 수 있다.

와이 커뮤니티 가입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웰컴 기프트가 제공된다. 가장 인기있는 웰컴 기프트는 호텔 애프터눈 2인 티세트로 본점 회원은 롯데호텔 서울에서, 잠실점 회원은 롯데호텔 잠실에서 즐길 수 있다. 그 외 웰컴 기프트로는 니치향수 브랜드(본점 조 말론 런던, 잠실점 딥디크) 10만원 이용권,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본점 러쉬, 잠실점 이솝) 기프트 세트 등이 있다.

본점에서는 고급 식사부터 미디어 아트 전시, 카페까지 본점 안에서 풀 코스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본점 ONE-STOP 데이트권'을 선택할 수 있다. 잠실점에서는 고든램지 버거 식사권과 롯데시네마의 프리미엄관인 샤롯데관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샤롯데관 2인 세트를 웰컴 기프트로 받아볼 수 있다. 와이 커뮤니티 가입비는 10만원이다.

와이 커뮤니티에 한번 가입한 회원 중 90%는 재가입을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기 회원의 멤버십 가입 기간 (본점 3~5월, 잠실점 1~4월) 중 구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도 전해진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잠실점장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방법으로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멤버십 제도를 출범해 기대보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비롯해 고객별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