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차례나 성묘는 간소화하고 홈파티와 휴가를 즐기는 방향으로 명절 문화가 변모하고 있다.ⓒEBN 자료사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차례나 성묘는 간소화하고 홈파티와 휴가를 즐기는 방향으로 명절 문화가 변모하고 있다.

G마켓은 추석을 2주 앞둔 일주일간(21∼27일) 상품 판매량을 지난해 추석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홈파티 관련 식기나 식품 판매가 현저하게 늘었다.

티포트(17%)나 양식기(42%), 와인 용품(34%) 및 파티 테이블 용품(310%) 등이 잘 팔렸고 폭립(185%), 피자(120%), 감자튀김(105%), 치즈스틱(100%) 등 홈파티와 어울리는 가공식품 판매도 크게 늘었다.

반면 송편(-34%)이나 한과·유과(-26%) 같은 명절 대표 음식이나 차례 용품(-19%) 판매는 오히려 줄었다.

집에서 휴식하면서 즐길 수 있는 '집캉스' 아이템을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도 존재했다.

빔프로젝터 용품(70%)과 홈시어터(43%), 가정용 노래방 기기(63%) 등이 잘 나갔다.

▶ ⓒ지마켓

여기에 테마파크 이용권(44%)과 제주 여행 상품(38%), 여행 가방(33%), 여행 키트(82%), 물놀이용품(310%) 등도 지난해 추석 전보다 잘 팔렸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작년보다 추석 연휴가 열흘 정도 빠른데다 기간도 짧아 추석을 여름 휴가 뒤 이어지는 또 하나의 휴가로 인식하는 분위기가 쇼핑 트렌드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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