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쉴더스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기업이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을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SK쉴더스는 환경관리 이행 여부 및 개선 노력, 법규 준수 사항 등을 평가받아 지난해 12월 26일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ISO 14001을 취득한 바 있다.
△기후변화 대응 △순환경제 실천 △에너지 효율 제고를 경영방침으로 삼고 환경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SK쉴더스는 이번 인증을 기점으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우선 지난해 선언한 '넷제로(Net Zero) 2040' 계획에 발맞춰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확대 시행하고 재생 원료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감축을 위한 리사이클링 정책을 확대한다.
이밖에도 SK쉴더스는 ESG 경영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 탄소 배출량 감소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IT 솔루션을 적용해 제공하고 있으며, 사내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텀블러 및 재생용지 사용, 플로깅 참여 등 친환경 생활방식도 독려하고 있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ISO 14001 인증에 따라 모든 사업 단계에서 체계적인 환경관리가 가능한 내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SK쉴더스는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