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동나쇼’ 2일 공개…3종 이상 카테고리로 ‘원스톱 스타일링’ 차별화

CJ온스타일, 멤버십 등급 상향 기준 대폭 완화하고 전 등급 상시 할인 혜택 강화

▶ 현대홈쇼핑 신규 패션 특화 TV프로그램 ‘동나쇼’. [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신규 패션 특화 TV프로그램 ‘동나쇼’와 패션 전문몰 ‘에센트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패션 단독 브랜드를 확대한 데 이어 패션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일부터 간판 쇼호스트 김동은이 진행하는 동나쇼를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25분에 고정 편성한다. 동나쇼는 패션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편집숍 콘셉트로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 3종 이상 카테고리를 한꺼번에 소개하며 원스톱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나쇼는 쇼호스트가 1시간 동안 상품만 설명하는 일반적인 패션 방송과 달리 김동은 쇼호스트가 고객과 착용법에 대해 소통하면서 상품 큐레이팅을 제공한다. 채팅으로 질문을 남기는 ‘방송톡’을 통해 시청자가 ‘입학식 가는데 어떤 옷이 어울릴까요?’라고 물어보면 쇼호스트가 현장에 마련된 옷장에서 즉석으로 아이템을 골라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첫 방송에서는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라씨엔토’,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제이바이(Jby)’,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데니스골프’ 등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 품목을 한 번에 소개한다. 여러 아이템을 조합해 보여줘 TV 방송에서도 ‘실제 매장에서 옷을 고르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은 이날부터 독립된 채널로서 모바일 전용 패션 전문몰 에센트로(ESCENTRO) 운영을 시작한다. 기존에는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안에서 일부 브랜드를 소개하거나 기획전 형태로 패션 상품을 선보였지만, 별도의 새로운 패션 플랫폼을 론칭하는 것이다.

에센트로는 정수(Essential)와 중심(Centro)의 합성어로 홈쇼핑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이 쉽게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현대홈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브랜드의 신상품 등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고객이 흥미를 느낄만한 콘텐츠를 앞세워 에센트로를 패션 특화 모바일 채널로 키울 계획이다. 제품 착용 이미지는 물론 브랜드 화보집과 각 브랜드가 짧은 영상으로 스타일과 이미지를 전달하는 패션 필름 등을 전면에 배치했다. 기존에 홈쇼핑을 주로 이용하던 고객 외에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입시키기 위해서다.

박혜연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 상무는 “신규 단독 브랜드 확대에 이어 새로운 패션 특화 TV프로그램과 패션 전문몰을 연달아 론칭하는 등 패션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채널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이 찾아오는 홈쇼핑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 멤버십 제도 개편…VIP 승급 기준 낮추고 앱 활성고객 늘린다

▶ [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4월 1일 자로 멤버십 제도를 개편하고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의 골자는 멤버십 승급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실질적 체감 혜택을 확대하는 것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중심 원플랫폼 2.0 전략의 일환으로 멤버십 개편을 단행해 신규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앱 활성고객을 늘리겠다는 복안이다. 활성고객은 CJ온스타일 앱에서 분기에 제품을 한 번이라도 산 고객을 뜻하는 말로, 고객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핵심 지표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등급 상향 문턱을 낮췄다. 멤버십 등급은 △VVIP △VIP △패밀리 △프렌즈 4단계로 이전과 동일하다. 그러나 승급 선정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했다. 등급별 구매 횟수와 구매 금액 기준도 대폭 변경했다.

최상위 등급인 VVIP는 ‘구매 횟수 5회와 구매 금액 50만원’, VIP는 ‘구매 횟수 3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패밀리 등급은 ‘구매 횟수 2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프렌즈 등급은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1회만 구매해도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더 많은 고객이 CJ온스타일의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멤버십 등급별 혜택은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VVIP와 VIP 등급에게만 제공했던 5% 즉시 할인 혜택을 모든 등급에 제공한다. 등급별로 한도에 차등은 있다. 또한 TV와 모바일 라이브 방송 상품 구매 시 다른 혜택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방송 상품 쿠폰’도 신설했다. 모든 멤버십 고객은 방송 상품 구매 시 즉시 할인 5%에 ‘방송 상품 쿠폰’까지 더해 등급에 따라 7~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VIP와 VIP 등급 고객을 위한 VIP 라운지도 별도로 운영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우수 고객 로열티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욱 CJ온스타일 e영업전략담당은 “TV와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는 원플랫폼 전략이 고객들에게도 통하면서 실제로 지난 1분기 CJ온스타일 앱 활성고객이 전년 대비 늘었다”며 “올해는 모바일 중심의 원플랫폼 2.0 전략을 강화하는 만큼, 고객 로열티를 제고하며 모바일 앱 활성고객 규모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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